-
-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 8 ㅣ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 8
강신영 그림, 강민희 글,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정브르 원작 / 겜툰 / 2025년 1월
평점 :
[겜툰 출판사의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2022년에 출간된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 시리즈가 벌써 8권까지 발간이 되었어요.
제목에서도 유추할 수 있겠지만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 8> 은 정브르가
몸이 작아지면서 생기는 에피소드를 만화로 만든 책 입니다.
8편에서는 올빼미에게 쫓겨서 도망치다 동굴에 갇힌 에피소드를 담고 있어요.
큰 아이가 정브르님 팬이라 유튜브 시청은 물론 책까지 섭렵하고 있는데,
마침 책세상맘수다 카페를 통해 겜툰 출판사의 서평단 모집중이라 책을 받아보게 되었습니다.
선물이라고 책을 짠 하고 보여주니 눈이 휘둥그레 하는 아들이에요ㅋㅋ
숙제 한 뒤의 시간은 컴퓨터 게임이나 핸드폰 게임을 잠깐씩 시켜주는데
오늘은 고민도 않고 게임 대신 정브르 책을 보겠다고 합니다.

등장인물은 이 책의 원작자이자 주인공인 정브르와 귀여운 강아지 고나,
그리고 테일 이라는 친구도 한 마리 나오는데 이 녀석의 정체가 뭔지 당췌 알 수가 없더라고요.
처음에는 용인가? 했다가 아무래도 아닌것 같아서 아들한테 얘는 도대체 무슨 곤충이냐고 물어보니 <아르마딜로 갑옷도마뱀> 이라고 알려줍니다.;;
저는 난생 처음 들어보는 이름이에요.
아이들은 관심도가 높은건 이런 복잡하고 어려운 이름도 잘 외우는 것 같습니다.

생물 학습 만화답게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8 책에 등장하는 새로운 생물들에 대한 자세하고 친절한 설명도 곳곳에 쓰여 있어요.
저는 곤충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아는 정보도 그닥 없는데,
서평 쓰기 위해 책을 보면서 새로운 사실도 많이 알게 되었답니다.
등장하는 생물들이 만화로 정말 귀엽게 표현되어 거부감이 전혀 안생기더라고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만화책이다보니 어려운 단어는 거의 없는 편이지만,
쉬운 풀이로 대체 할 수 없는 단어는 페이지 하단에 간단히 설명해 놓았어요.
저희 아이도 책을 읽을 때면 모르는 단어를 수시로 엄마 아빠한테 질문해가며 읽거든요.
정브르 책을 볼 때는 그런 경우가 거의 없었던 것 같습니다.

저도 몰랐던 사실인데 정브르 생물 학습 만화에는 이렇게 재미있는 요소들이 많이 숨어 있어요.
다른 그림 찾기/숨은 생물 찾기/생물 스케치북 등
책 중간 중간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나 미술 활동을 할 수 있게 만들어 놓았더라고요.
제가 서평 쓰는걸 아는 아들이 이 부분은 빼놓지 말고 꼭 써 달라고 요청 했어요^^

제가 이 책에서 가장 인상 깊게 본 부분인데 인간들이 사용하는 인공 조명 때문에 동물들이 받는 피해에 대한 내용도 있더라고요.
아이에게 어떤 생각이 드냐고 물어보니 동물들이 불쌍하다고 합니다.
그냥 보고 잊혀질 책이 아니라 이런 환경 이슈에 대해 아이들이 한번 더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어서 좋은 것 같아요.
실제로 아이들이 체험하기는 힘든 곤충이나 파충류를 키우는 컨텐츠가 많아서 정브르님 책은 웬만하면 사주는 편이었는데,직접 읽어본 적은 없었거든요.
이번 기회에 저도 정브르 책을 자세히 들여다 보게 되었는데 단순히 재미있는 곤충 만화가 아니라 환경문제와 동물보호에 관한 교육적인 내용도 담고 있었네요.
<곤충보다 작아진 정브르8>
생물에 관심있는 아이들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책이고,유익한 정보도 많이 제공하고 있으니 아이들 권장 도서로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