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절대가이드 - 자신만만 떠나는 우리나라 완벽 여행 코스, 개정판 절대가이드 시리즈
최미선 지음, 신석교 사진 / 삼성출판사 / 2015년 5월
평점 :
절판


우리 가족은 여행을 많이 다니는 편이 아닙니다.

얼마전부터 알게 된 친구네 가족은 시간만 나면 짐을 싸서 여행을 다녔습니다. 그 가족을 통해 우리가족은 가까운 곳이라도 자주 여행다닐 것을 권유받게 되었습니다. 여행을 통해 훌륭한 자연을 선물받고, 날씨에 따라 기분에 따라 각각 다른 모습과 다른 감정을 느끼며 마음을 힐링받게 됩니다. 또한 혼자는 혼자대로, 가족은 가족대로 여행을 통해 많은 것들을 얻을 수 있음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지요.  저희집은 사춘기 아들에 바쁜 직장인 아빠에 주말에도 이런저런 일들이 많아서 장거리 여행이 자주는 어려운 편이긴 했지만, 화목차원에서라도 가까운 당일치기라도 자주자주 다니자고 마음먹은 터였거든요.

 

그러던 찰나 이 책 <대한민국 절대가이드>라는 책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2007년부터 꾸준하게 개정이 되어 스테디셀로로 알려져 있구요. 제목에서 처럼 대한민국 방방곡곡 여행의 결정판을 축소해놓은 책이랍니다.

 

전국을 크게 권역별로 나눠 그것을 다시 89개지역과 700여개의 명소들을 소개시켜주었습니다.

 

"밑지도"를 통해 위치를 표시해주고, 사진과 간략한 설명을 통해 자신만의 특별한 여행코스를 짜볼 수도 있고, ROUTE GUIDE를 통해 대략적인 시간소요, 배편, 자동차, 도보 소요시간까지도 상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중심여행지 상세소개"코너를 보면 그 곳의 중심여행지가 어디인지가 한 눈에 들어옵니다. 해당여행지의 위치, 문의기관, 가는 방법, 식당, 숙박, 특산물까지 최신 정보를 한눈에 알 수 있고, "tip" 을 통해 저자의 경험을 통한 정보들도 빼곡히 적혀져 있답니다.

 

"주변 여행지 상세 소개"코너는 말 그대로 중심여행지 주변에 다닐 만한 곳이 어떤 곳이 있는지를 소개시켜줍니다. 여행지에 대한 소개와 이용시간, 이용요금, 홈페이지 주소까지 실질적인 도움이 될 만한 것들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최신 개정판 답게 사진들도 모두 최신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휴가철이고 극성수기입니다. 이 책 한권을 들고나서는 여행이라면 어디를 가든 두렵지 않을 것 같습니다. 휴가를 미리 다녀온 우리 가족은 이 책을 보며 가까운 경기도 양평으로 다녀오려고 계획을 세워놓았습니다. 용문사 잠시들렀다 멀지 않은 곳에 있는 중원계곡에서 물놀이를 하고 오려고 합니다. 이렇게 가까이에 좋은 곳을 많이 많이 있었음에도 어디인지 몰라서, 어떤 곳이 있는지를 몰라서 막상 계획을 못잡고 있었음이 안타까웠습니다.

 

<대한민국 절대가이드> 이 책 한권을 가지고 있다는게 이리 든든할 줄 몰랐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