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동생 두나 - 정일근 시인의 우리 곁의 이야기 1 좋은 그림동화 17
정일근 글, 정혜정 그림 / 가교(가교출판) / 2009년 4월
평점 :
절판





대상 : 초등 1-2학년

페이지수 :84쪽

 

이책은 한편의 서정시를 읽는 듯한 착각을 갖게 할 만큼, 읽는 내내 가슴이 따뜻함을  느껴지게 했습니다.

 

외둥이를 키우고 있는 저는 항상 아이에게 함께 하는것..."나눔"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는 편입니다.

뭐든 혼자이다보니 넘치게 되는 경우가 많은 터라, 집외의 장소에서의 혹여 이기적이지 않는지

나밖에 모르는 아이로 비춰질지는 않을지 사실 걱정이 되는 점이 많습니다.

이 시기에 적절한 책을 찾던 차에 읽은 바로 이책!!

"하나 동생 두나" 입니다

 

이책은 하나 라는 여자아이에게서, 두나라는 강아지가 새식구로 들어오게 되면서 겪게 되는 과정을 따뜻하게 그린 책이랍니다. 물질문명과 화려한 도시의 애완견처럼 멋진 강아지가 아니였던 두나는 하나에게서 거부를 당하게 됩니다. 그런 과정에서 두나는 많은 상처를 받게 되고, 그런 두나에게 조금씩 마음을 열어가는 하나의 모습을 아름답게 그려놓았습니다.

 

7살 아들이랑 함께 여러가지 이야기를 나누면서 읽었습니다. 비록 강아지이긴 하지만 때론 동생이 되었다가 때론 친구가 되어주는 "하나 동생 두나"를 읽으면서 형제와 친구와의 관계형성에 대해 새삼 많은걸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새로 동생이 태어난 아이나 외둥이들에게도 꼭 읽혀야 할 책인것 같습니다.

 

정일근 시인의 우리곁의 이야기 시리즈는 총 3권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책은 그 시리즈 중 1권이구요

나머지 두권도 너무 기대가 됩니다.

 

분명

동물과 자연과 어린이들의 관계속에서 아이들은 많은걸 배울거라 여겨집니다.

 

"하나 동생 두나"!!!

가슴 따뜻한 우리 아이들 이야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