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몸과의 전쟁 - 유튜브 건강 채널 독보적 1위 피지컬갤러리의 내 몸 바로잡는 비법
피지컬갤러리 지음 / 책들의정원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 년전 목 뒤가 너무 뻐근하고 아파서 정형외과에 들렀더니 거북목이라는 진단을 받았다. 진단비용은 그렇다치는 데 교정비용이 정말 허걱 소리가 날 정도로 비싸서 눈물을 버금고 교정을 몇 회 받았던 기억이 난다. 그 후 잠시 괜찮아졌던 내 목은 다시 그 때의 기억처럼 재발의 기운이 느껴졌다. 운동을 시작해야겠다는 마음을 먹고 유튜브를 뒤지며 만난 유튜브 건강채널 독보적 1위에, 글을 쓰는 시점으로 구독자 140만명이 넘는 유용한 건강정보가 가득한 채널 피지컬갤러리, 이번에 책이 나온다는 이야기를 듣고 반가운 마음에 한달음에 그를 만났다.

책의 첫 장부터 나의 거북목이 재발한 이유를 속시원하게 짚어줬다, '아는 것이 곧 건강이다.'라고 하며 우리나라가 의료기술이 발달한 국가에 속하지만, 정작 자신에게 필요한 전문적인 자료, 치료 및 운동법을 찾기가 어렵고 공유도 거의 안되고 있다보니 교정 등을 통해 일시적인 효과를 걷을 수 있을지 모르지만 완치나 지속 효과를 내는 것은 어렵다고 말해주는 것을 보고, 내 몸을 정확하게 진단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일인가를 새삼 느끼게 되었다.

일단 체형 교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호흡이라고 한다. 매일 숨쉬는 호흡이 체형교정과 무슨 관련이 있냐고 처음에는 다소 의아했지만 잘못된 호흡을 하면서 교정과 스트레칭을 받으면 결국은 예전 체형으로 다시 돌아간다고 하니 어느 새 나도 모르게 책에서 보여준 사진처럼 흉식호흡을 따라하고 있는 모습을 보며 웃음이 절로 났다.

 

그 외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겪고 있고 있는 굽은 등, 거묵복, 일자목, 골반전방/후방경사와 같은 허리통증, 뒤로 휜 다리와 O다리의 진단과 평가 그리고 그와 관련된 여러가지 교정법을 빡빡이 아저씨의 사진을 통해 잘못된 예시와 잘된 예시를 함께 보여줌으로서 우리가 집에서도 쉽게 따라할 의욕을 불러일으키게 해 주었다

 

매번 책을 펴기 불편한 경우 냉장고나 방 한 켠에 붙여서 습관처럼 자신의 건강을 위해 운동을 생활화해 볼 것을 추천해주는 브로마이드 '대국민 바른 자세 프로젝트 빡박이 루틴'이 함께 부록으로 들어있어서 독자들의 건강을 위한 세심한 배려와 센스가 돋보인다는 생각이 들었다.

 

잠깐의 짬을 통해 매일매일 실천하는 그의 바른 자세 교정법이 사실 나에게는 많은 도움이 되었다. 이대로라면 나의 목이 곧 괜찮아질 것이라는 기대와 희망을 품게 되면서 혼자만 아는 미소를 짓게 되며 책을 덮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