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자료구조+알고리즘이다 with C 언어 -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워주는 자료구조+알고리즘 입문서 이것이 시리즈
박상현 지음 / 한빛미디어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박상현



#책소개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은 IT 기업의 면접과 코딩 테스트 통과를 위한 필수 역량입니다. 알고리즘을 배워두면 단순히 취업뿐 아니라 더 좋은 개발자가 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은 배우기 어려우며 심지어 재미도 없다 보니 많은 개발자가 중도에 학습을 포기합니다. 『이것이 자료구조+알고리즘이다』는 독자가 마지막 페이지까지 읽도록 하는 것에 목표를 두었습니다.
처음 배우는 사람의 눈높이에 맞춰 리스트부터 백트래킹까지 자주 사용되는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개념을 위트 넘치는 이야기로 쉽게 설명합니다. 보기만 해도 헉 소리가 나는 복잡한 수식은 최소화하고 이해에 꼭 필요한 수식만 담았습니다. 또한 작동 원리를 단번에 이해할 수 있게 도와주는 다양한 그림과 바로 실행하고 확인할 수 있는 108개 소스 코드를 예제로 제공해 알고리즘의 얼개를 완벽히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이것이 자료구조+알고리즘이다』와 함께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의 주요 개념을 포기 없이 끝까지 배워봅시다!

라고 교보문고가 말하더라.





# 이 책의 특징


1. 구성

구성 자체는 만족할만함


2. 자료 구조 수업 복습용에 알맞음

자료 구조 수업을 들었다면 이 책의 예제를 다 봤을 것인데

그것을 충족함


3. 기초에 좋음

실제로 C언어를 썼기 때문에 어렵다면 어렵지만 기초가 탄탄


4. 후기에 더 자세히 말하겠다.




#후기


후기는 내가 길게 쓰려고 한다.

내가 코딩테스트에 고생이 많았던 만큼

알고리즘과 자료구조는 정말 어렵게 배워야 한다. 하지만 너무 어렵게 배워서 포기해서는 안되며 그 이치를 깨달아야 한다.

다시 말해서 알고리즘과 자료구조를 이 책으로 배우게 된다면 정말 좋다고 할 수 있다.

모든 기업의 코딩테스트를 봤다고 할 수는 없지만 .. 적어도 내가 본 코딩테스트의 기저는 이 책에 다 있다.

다시 말해서 이 책으로 기초를 뺐다면 적어도 내가 자료구조, 알고리즘의 기초는 아는구나 자부해도 된다.

이 책을 조금 더 일찍 접했더라면 더 빠른 시간 안에 취직을 하지 않았을까? 싶다.

예제가 많은 것이 너무 맘에 들고 너무 어려운 알고리즘 주제를 뺀 것도 맘에 든다.

대학생이라면 이 책을 한 번쯤 볼만 하다고 추천한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