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아키텍처 101 - 엔지니어링 접근 방식으로 배우는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기초
마크 리처즈.닐 포드 지음, 이일웅 옮김 / 한빛미디어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 마크 리처즈, 닐포드



#책소개


막막했던 아키텍처가 쉬워지는 실무 지침서


소프트웨어 아키텍트는 전 세계 연봉 10위 안에 드는 직업이지만, 지금까지 ‘개발자가 아키텍트’로 전향하는 데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지침이 없었다. 이 책은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의 다양한 부분을 포괄적으로 개괄한다. 장차 아키텍트가 될 사람과 현직 아키텍트 모두 이 책을 통해 아키텍처 특성, 아키텍처 패턴, 컴포넌트 결정, 아키텍처 도식화 및 프레젠테이션, 진화적 아키텍처 등 다양한 주제를 살펴볼 수 있다.
마크 리처즈와 닐 포드는 수년간 전문적으로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강의한 잔뼈가 굵은 실무자로서 이 책에 모든 기술 스택에 고루 적용되는 아키텍처 원칙을 담았다. 이 책으로 지난 10년 동안 이룩한 모든 혁신과 현대적인 관점에서 바라본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배우길 바란다.


라고 교보문고가 소개하더이다.





# 이 책의 특징


1. 글로 보면 어려운데 그림이 많음

거의 모든 한빛미디어의 책이 이러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솔직히 왜 이렇게 구조를 해야하는데?? 라고 의문을 가지는 경우가 많은데그림이 많아서 왜인지 스스로 깨닫게 된다.



2. 구성

구성이 소설 읽듯이 자연스럽게 진행되어모르는 개념도 그냥 읽다보면 그렇구나 알게 된다.



3. 중간 중간 조언

현직자의 조언으로 우선 학생이 느낄 수 없는 그런 것들을 추가로 알려줘서 좋다.실제로 가봐야 몸으로 느끼겠지만 그 전에 알아두는 것도 나쁘지는 않다.


4. 연봉 향상에 도움이 될 거라는 생각책을 읽으면 내가 회사에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 많아질 것 같은 예감








#후기


지금 당장 내가 필요한 책은 아니지만

내가 필요할 책인 것은 맞다.

언제나 극한의 효율을 추구하는 프로그래머로서 이 책을 다시 한 번 보겠지만

지금은.. 다른 것을 하다 오겠다.

조금만 기다려.. 업데이트할게..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