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검색되고 방문자가 늘어나는 네이버 블로그 & 포스트 만들기 - 블로그 제작·운영, 콘텐츠 작성법부터 상위 노출을 위한 키워드, 검색 알고리즘까지!
정진수 지음 / 한빛미디어 / 201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아무래도 분석적인 책이니까 느낌도 중요하지만 뭐가 좋고 안 좋은지를 써야겠죠.

 

1. 책의 순서가 알맞게 되어있음

책의 순서가 뒤바뀌거나 내용의 위치가 올바르지 않으면 이해가 안되는 문장이 생기고 그렇게 되면 책을 덮고 찾아봐야하는 불상사가 생기기도 하는데 이 책은 차례대로만 읽는다면 무리없이 이해할 수 있는 내용으로 순서를 잘 짜놨다.

 

2. 블로그에 관계없는 조언

네이버 블로그를 하든 티스토리를 하든간에, 여기에 나와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론에 있어서는 어느 블로그에나 적용될 만한 내용이다. 어떻게 해야하는지 충분한 설명을 하고 있고 충분히 예시를 들어서 설명해주었다.

 

3. 찾아보기나 요약정리가 있는게 장점

찾아보기로 자신의 원하는 단어를 통해서 관련 내용을 확인할 수 있고 요약정리로 챕터가 끝나면 핵심만 모아서 다시 상기시키는 부분이 조금 인상적이었다. 요약정리는 그렇다 쳐도 찾아보기는 오랜만에 보는 책의 배려였다. 영어 단어책에서나 있던 찾아보기가 여기에도 있었다. 

 

4. 많은 예시와 사진,그림

눈에 확 들어오게 사진을 구성했고 적재적소에 딱 맞는 그림으로 이해를 도왔다. 예시가 부족하다거나 이해가 안된다거나 하는 부분은 딱히 없었다.

 

 

쓰다보니까 단점이 별로 없는 것 같은데 정말 딱히 단점이라고 꼽을게 없다. 이 책은 ~를 위한 같이 목적이 있는 책이기에 좋다, 좋지 않다를 나눌 수 있는데 이 책은 정말 글을 잘쓰는 사람이 쓴 것처럼 딱히 흠잡을 곳이 없었다.

 

이 책을 통해서 나도... 컨텐츠를 잘 만들어야하는데 잘 만들어보겠다. 나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