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티작업실의 맛있는 수세미 - 코바늘로 즐기는 수세미 40
최희순 지음 / 티나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수세미 만들기 도서들이 자주 출간되고 있는 요즘.

초보자들에게 꼭 추천해주고 싶은 도서가 출간되어 만나봤어요.

 

책은 총 4개의 파트로 구성되어있어요.

Part 1. 코바늘 수세미 기초 쌓기
Part 2. 과일 수세미
Part 3. 채소 수세미
Part 4. 디저트 수세미

 

 

 

첫번째 파트인 코바늘 수세미 기초에서는 코바늘 수세미를 만들기위한 재료 소개부터 코바늘 기본 뜨개법, 수세미에서 자주 사용하는 스티치와 고리만드는 법 등 수세미뜨기에 필요한 기초적인 정보를 담고있어요.

사진 속 QR코드 보이시나요??
페이지 곳곳에 담긴 QR코드를 통해 기본 뜨개법과 작품별 동영상 자료를 바로 볼 수 있어서 아직 도안이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것 같아요.

 

 

 

각 작품은 그림도안과 간단한 설명컷으로 되어있어요.
사진에 살짝(?) 보이는 도안처럼 각 도안은 색상이 함께 표시되어 있어서 실을 배색할 때 도움이 된답니다.

 

 

 

책 속 작품들이에요.
3개의 파트에  총 40개의 작품이 담겨있어요.

다양한 뜨개기법이 필요하지 않고~ 한길긴뜨기와 배색만으로 완성 할수 있는 작품이 대부분이에요.

초보자들도 보기 편하도록 쉬운 도안을 만들었다는 작가님의 마음이 고스란히 담긴 작품들이라 수세미 뜨기가 익숙한 분들은 어려움 없이 완성할수 있어요.

 

 

여러 모양의 수세미를 만들다보면 "같은 도안인데 내껀 왜이럴까ㅠㅠ" 하고 좌절할때도 있고, 10개를 만들어도 익숙해지지 않아 뜰때마다 도안을 보고 콧수를 세느라 힘들게 완성하게 되는 때도있어요.
하지만 「플래티작업실의 맛있는 수세미」 속 작품들은 쉽게 외울수 있는 도안으로 일상에서 흔히 볼수있는 음식들을 만들수 있어서 완성 만족도가 큰것 같아요. 

한가지 아쉬운점은 전체적으로 완성 수세미 사이즈가 좀 작았어요.
평소처럼 모사용 6호 코바늘로 작업했지만, 평소 뜨던 기본 호빵수세미보다 2cm정도 작은 사이즈로 완성되었어요.
본인이 선호하는 사이즈에 맞춰 바늘이나 실을 잘 선택하거나, 기존 도안에 한두단 추가해서 떠주는 것도 좋을것 같아요.

 

 

그림도안에 익숙한 분들도, 동영상에 익숙한 분들도 모두 즐기면서 수세미를 만들수 있는 도서.
수세미 뜨기를 시작하는 초보자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도서 「플래티작업실의 맛있는 수세미」입니다.



***** 본 포스팅은 카페"Knitting"의 서평이벤트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