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아마존 부업하기 - 하루 2시간 월 1,000만 원
정석원 지음 / 와일드북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는 평소 온라인 쇼핑을 즐기며, 해외 판매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거북이 같이 느려도 끊임없이 앞으로 나아갈 마음이 있는 분이라면 필자의 이 책이 단 한 치 앞이라도 밝혀드릴 작은 불빛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한다.


    이 책은 아마존 셀러이자 아마존 교육 강사로서 강의실 및 온라인으로 만난 수강생들과 기업 컨설팅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고 필요로 했던 아마존 창업과 월 1,000만 원 이상의 수익을 낼 수 있는 비결을 담았다. 인생 2모작 삶을 준비하는 분들에게는 한번 도전해 볼만한 컨텐츠라고 생각 되어 진다.


  전체 목차는

1. 왜 모두 아마존을 시작하려 하는가?

2. 아마존 창업 누구가 가능할까?

3. 상품 소싱에 편견을 버리자

4. 해외 배송에 대한 이해

5. 상품 등록 및 관리

6. 아마존 주문 및 운영 관리

7. 아마존 FBA와 판매전략 세우기

8. 셀러센트럴 계정 설명 및 FBA세팅

9. 일본과 유럽으로 판매 확장하기

10. 상품 없는 셀러가 소액으로 아마존 창업한 노하우

11. 해외 판매를 하면서 알아야 할 지식과 정보 모음


처음 아마존에 셀러로 시작하는 경우 기대에 찬 이상과 꿈을 자기고 단기간에 성과를 보려고 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은 부업 내지는 소자본으로 시작하려는 셀러가 대부분일 것입니다.


저자는 어떤 방식으로 판매할지를 결정하라고 조언 합니다. 처음부터 제조를 할 것인지, 유통을 대량으로 할 것인지, 소액 자본으로 시작할 것인지 많은 방식들 중에 나에게 맞는 방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저자는 소액으로 시작하는 판매를 제안합니다. 노브랜드 제품들도 상품성이 있고, 상품 페이지를 최적화 시키고, 약간의 광고를 겸한다면 충분히 판매로 이어진다고 강조합니다.


아마존 고객 입장에서 아마존은 쇼핑몰입니다. 하지만 셀러 입장에서 아마존은 검색 엔진이라고 보면 될 것입니다. 아마존 알고리즘에 의해 제품이 상위 노출되고, 상위 노출된 순서에 의해 첫 페이지 상단에 많은 리뷰를 가진 제품들이 먼저 고객의 선택을 받게 됩니다.


잘할 수 있는 것보다 내가 잘하는 것을 위주로 먼저 접근하기를 바랍니다. 판매 활동을 하다 보면 해야 할 일들과 알아야 할 것들이 아주 많습니다. 또한 본인이 거절 당하는 것에 두려워하는지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인지 먼저 점검하기 바랍니다. 거절당하다 보면, 요령과 노하우가 생기고, 나만의 소싱 방법이 생길 것입니다.


대박보다는 소박을 할 수 잇는 제품을 보유해서 전체 매출을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판매하는게 안정적이며, 길게 셀링을 할 수 있는 방법중의 하나입니다. 내가 감당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도전과 실패는 충분히 계속 도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홈런을 많이 쳐서 점수를 내는 방법도 있지만, 작은 안타를 많이 쳐서 점수를 내는 방법도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