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질링 - Changeling
영화
평점 :
상영종료


사람이 살아간다는 것이  

그리고 그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나타나는 문제라는 것이 

그리고 그 문제를 해결하는 또는 바라보는 것이 

시간과 지역을 달리 하지만 이렇게 같을 수도 있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된 영화이다.  

영화 상영 내내 '이건 아닌데'라는 생각이 입 속에서 왔다갔다 했으며, 

'저러는 건 아니지'라는 말이 이어졌다.  '저럴 순 없는 건데'라는 생각이 이어졌다. 

그러면서 2009년의 대한민국을 생각했다. 

'이건 아닌데', '저러는 건 아니지', '저럴 순 없는 건데'라는 말을 내가 지금 하고 있다.  

그런 것인가 보다. 나의 눈이 어느새 세상을 이런 눈으로 보고 있는 것인가 보다 . 

나의 사회적 편협함이 영화를 보는 데도 편협함으로 다가오는 듯 하다. 

나의 가족주의에 얽메이지 않고, 나의 지역, 사회에 얽메이지 않고, 나 중심으로 생각하지 말고 세상을 좀더 크게 보지 못하고 세상 탓만하고 있는 것은 아닌가? 

그런데 나의 생각 한번 다른 이에게 공감하는지는 묻고 싶다. 

나의 편협함의 정도를 진단 받고자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