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 천재가 된 홍대리
이지성.정회일 지음 / 다산라이프 / 2011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나도 독서를 좋아하는 편인데, 이 책에 나오는 홍 대리는 대체 책을 어느 정도 읽었기에 독서천재가 될 수 있었는지 궁금했다. 물론 책의 양도 양이지만 독서를 하는 습관이나 그만의 특별한 책을 읽는 노하우가 있기에 그런 수식어가 붙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나는 지금까지 내가 책을 읽는 것만 생각했지 다른 사람이 어떤 방식으로 책을 읽는지에 대해서는 크게 생각해보지 않았던 것 같다. 그래서 이 책을 읽으면서 다른 사람들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독서를 하는지, 어떤 책들을 많이 읽는지 간접적으로나마 알고 싶었다.

 책과는 거리가 멀었던 홍 대리가 독서 멘토들을 만나면서 변화된 모습을 보여주는데, 이 책이 기존의 책들과 다른 점은 실화가 바탕이 되어 만들어졌기 때문에 좀 더 공감하며 읽을 수 있다는 점과 이지성 작가의 구체적인 독서방법이 소개되어 있다는 점이다. 더불어 독서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처음에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막막할 수 있는데, 그런 부분까지 감안해서 작가가 읽었던 책의 목록을 뒷부분(부록)에 실어놨기 때문에 그런 부분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 같았다.

 나는 지금까지 편식하는 아이처럼 내가 읽고 싶은 장르의 책만 주로 읽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내 독서습관을 변화시켜보면 어떨까 생각해보았다. 그리고 앞서 말한 것처럼 이 책에는 구체적인 독서방법이 나와 있는데, 그 방법이 누군가에게는 잘 맞을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무작정 따라해 보는 것도 좋지만, 자신의 독서습관을 먼저 파악하고 이 책을 통해 보완해가면서 자신만의 새로운 독서방법을 만들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