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로켓 Marble Rocket Issue No.10 : 멜버른 - 도시 탐사 매거진
마블로켓 편집부 지음 / 마블로켓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해외와 관련된 티비 프로그램들이 다시 생겨나고 있다. 그중에서 재방송으로 잠깐씩 본 출연진들이 시드니에서 워킹홀리데이 하는 프로그램이 기억난다. 호주를 생각하면 워킹홀리데이, 캥거루, 대자연이 저절로 연상될 것이다. 하지만, 이게 끝이지 그 이상으로는 생각나지 않는다.

문학작품, 인문에만 깊은 관심을 보였던 내가 최근에는 잡지 형식도 관심이 가기 시작했다. 괜찮은 잡지가 있으면 읽고 싶을 정도였는데 때마침 마블 로켓에서 도시 매거진을 만나볼 수 있었다.

도시 탐사 매거진 마블 로켓 멜버른에서는 마켓들, 생태공원, 동물 친화적 도시 등 '친환경 도시'를 중점적으로 한 내용들을 담아내고 있다.





동물 친화적 도시 부분에서 멜버른은 사람 손이 타지 않도록 거리를 두어 동물들의 일상을 지켜보게 하는 규정을 가지고 있다. 기후변화는 동물들의 생태환경에도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동물과 인간이 공존하는 방법은 우리가 같은 지구 생태계에서 살아야 한다는 것을 체감하고 실천해야 하는 일이라고 한다.






세레스 생태공원은 건설 폐기물이나 공장 지역에서 배출되는 쓰레기 집하장이었다. 오랫동안 방치되면서 지역주민들을 위한 친환경 공원을 만들자는 기본 합의하에 새롭게 변신하였고 전 세계 생태공원의 우수한 사례로 벤치마킹되고 있다고 한다.






이외에도 멜버른의 다양한 모습들을 다루고 있다. 얇은 잡지이지만 지금 현재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이슈인 환경을 다루고 있다. 이 책을 통해서 지금 우리의 삶에서 무엇을 벤치마킹해야 할지 생각해 보게 해주었다.

*책을 제공받았으나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