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나 카레니나 전3권 + 다이어리 1종 세트 (다이어리 3종 중 1종 랜덤)
레프 니콜라예비치 톨스토이 지음, 이은연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22년 1월
평점 :
품절



안나 카레니나를 예전에 읽다 중단하였는데 드디어 완독을 하였다.
읽어야지 읽어야지 마음만 수십번을 다짐하나 방대한 양에 도전이 쉽지 않았으나 리딩투데이 덕분에 완독을 하게 되었다.

안나 카레니나의 책을 통해서 톨스토이의 매력에 흠뻑 빠져 들게 되었다.
자신의 가치관을 투영하고 있으나 독자들로 하여금 재미있게 하여 자연스럽게 스며들게 하고 있다.

안나 카레니나의 책 제목뿐만 아니라 책을 읽지 않았을 때 나에게는 안나의 이야기가 주를 이루고 있는 줄 알았다. 그러나, 책을 읽으면 읽을수록 톨스토이는 레빈의 삶을 이상향으로 설정하였고 자신의 가치관을 레빈에게 많이 투영하고 있었다.
톨스토이가 말하고자 하는 것을 보면 '레빈의 이야기가 더 알려져야 하지 않았을까. 왜 책의 제목도 그렇고 안나의 이야기를 더 많이 알려져 있는 것일까' 궁금하기도 하다.

안나와 브론스키, 레빈과 키티를 통해 극과 극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카레닌의 아내로 살기에 답답했던 안나의 불륜을 용서할 수 없지만 조금은 이해가 되기도 한다. 그래도 정당화할 수는 없다.
레빈의 사랑을 읽을 때는 나도 같이 절절해지고 절로 응원하게 되었다. 처음에 레빈의 마음을 몰라주는 키티가 야속하기도 하였지만 둘의 마음을 알게 되는 백묵신은 이 책을 통틀어 명장면이었다.

처음 읽자마자 푹 빠져 읽게 되는 안나 카레니나이다.
화려하지만 위선적인 삶을 사는 안나와 브론스키보다 소박하지만 행복한 삶을 사는 레빈과 키티를 보면서 진정으로 인간의 삶에서 중요한 것을 다시 한번 되돌아보게 되기도 하였다.
방대한 양이지만 누구에게나 권하고 싶은 안나 카레니나이다.
내가 나이가 들어 재독을 하게 될 때 어떤 느낌으로 다가올지 궁금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