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열린책들 세계문학 276
나쓰메 소세키 지음, 양윤옥 옮김 / 열린책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인공 '나'가 선생님을 알게 된 것은 가마쿠라에서였다. 어린 학생이었는데 여름 방학을 이요해 해수욕을 간 친구에게서 꼭 와달라는 엽서를 받았다. 그 친구는 갑자기 고향으로 돌아갔지만 힘들게 온 나는 남아있었다.

숙소 근처 해수욕장이 있어 날마다 바다에 수영하러 갔고 거기서 선생님을 처음 만나게 되었다.

선생님은 비사교적이었고 번번이 선생님에게서 실망감을 맛보았지만 그럴 때마다 오히려 앞으로 나아가고 싶었다.

나쓰메 소세키 작품 중에서도 걸작이라고 많이들 호평하는 <마음>이다.
일본소설답게 섬세하면서도 정교하다.
그냥 사소한 이야기인데도 빠져들며 읽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