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밥 - 사랑과 인성을 키우는 밥상머리 이야기 처음부터 제대로 10
우현옥 글, 최미란 그림 / 키위북스(어린이) / 201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밥

 

 

 

 

글 우현욱​         

그림 최미란      

출판사 키위북스​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밥

사랑하는 식구, 가족과 함께 먹는 맛있은 밥

보리야!  지금은 행복하니?

소연 하진아!​  우리딸들은 행복하니?

여보!  당신은 우리와 함께하는 아침이 행복하나요?

... ... ... ​

 

​지리산 청학동에사는 잔소리 대마왕 훈장님

집수리로 일주일 동안 큰​어빠와 수리가 보리네 집에 묵게 되었다는데...

​보리네 집은 비상사태처럼 다들 바짝 긴장해 있지요

 '일주일 동안 식사는 어떻게 하지?'

'형님의 잔소리는 어떻게 견디지?'

'수리하고는 어떻게 지낸담?'

1남 8녀의 좋은 시댁을 둔 나도

​평창에서 오시는 가족을 맞이할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머리속이 바빠지고 심장이 두근두근 뛰기 시작하는데...

드디어 보리네 가족에게 잔소리쟁이 큰 아빠의 즐거운? 

 밥상머리 교육이 드디어 시작되었네요.

 

 

오늘따라 늦잠자서 허둥대는 엄마와

손가락 왼쪽, 젓가락 오른쪽이라며 가르치는 훈장님.

"밥 중에 가장 보약이 ​아침밥이야. 아침을 안 먹으면 몸도 머리도

제대로 쓸 수가 없는 거야. 대충 간단하게 먹어서 어디 머리를 쓸 수 있겠냐?"

우유나  시리얼, 식빵으로 대충 때우고 허겁지겁 달려나가던 그들인데...​

 

 

 

 

그런데 바쁘게 회사 출근하는 아빠와 허겁지겁 학교로 달려가는 아이들

그 사이의 나처럼 우리집 풍경 또한 보리네 못지 않았어요.

그런데 지금은 9시 등교 덕분에 우리집 밥상머리 풍경도 많이 달라졌죠.

조금 늦은 기상에도 조금 천천히 먹는 밥도

다 같이 얼굴을 보면서 아침을 먹을 수 있으니 얼마나 다행인지요!!!

 

집에서 혼자 먹는 밥보단 학교 급식이 훨씬 맛있다고 하는 보리처럼

형제가 많지 않은 현실에선 TV와 대화하며 먹는 밥이 얼마나 좋겠어요

일주일에 한 번,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밥상 만들기라도 해보는 건 어떨까요?

준비과정에서 부터 같이 참여하면 정말 좋으련만 우리 아빠가

많이 바쁘시네요...

 

오늘도 보리 큰아빠는 남자는 부엌에 가면 안된다네요.

 부엌과 거실 사이에서 어쩡쩡하게 서 있는 아빠한테요.

하지만 바쁜 직장생활이라는게 내 마음 같지 않아서

오늘 저녁은 다 같이 동네 식당 한바퀴를 순회해야 하네요.

 

 

 
하지만 식당에선 늘 아이들 때문에 고개숙이며 사과해야 하는 일이

많다보니 아이들이 놀 수 있는 놀이방이 없으면

나가서 식사하는 것도 엄두도 낼 수 없죠.

 그런데 보리와 수리가 사고를 치고 괜한 화살이 엄마에게 오네요^^

 

아침 밥상은 찬바람이 쌩쌩 불었어요.

"아침마다 식구가 다 함께 밥을 먹으니까 좋더라고요.

어릴적 생각도 나고요. 우리 어릴 땐 아침, 저녁으로 밥상에 둘러앉아

다 같이 밥을 먹었잖아요."

" 같이 밥을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같이 밥상을 차리는 것도 중요하다구요."

 

 

 

​오늘은 남자들이, 저녁 메뉴를 엄마가 좋아하는 닭볶음탕으로 준비했네요.

 며칠 동안 서로 오갔던 불편함이 모락모락 올라오는 김을 따라 훌훌 날아 갔지요.

 

 

 

그런데 일주일 동안 과연 무슨일이 있었길래 부엌에 들어가면 큰일 난다고

야단치던 큰 아빠가 달라졌을까요?

시베리아 찬바람이 한 번 불었을 뿐인데요^^

게다가 아침을 먹고 학교에 가닌까 점심시간까진 거뜬하게 지낼 수 있어요^^

 


 

​오늘도 우리집은 즐거운 밥상머리에서 하루를 시작해요!

... ... ...​

 ​ 

이 책을 온 식구가 다 읽으면서 이게 다른 사람의 이야기가 아니라

 바로 나, 우리집의 이야기라서 훨씬 공감할 수 있었고

재미나게 읽을 수 있었네요.

덕분에 우리집도 일주일에 두번씩 집사(봉사자)를 하기로 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