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mmar Inside Level 1 - with Workbook 중등 그래머 인사이드 (2021 개정) 1
NE능률 영어교육연구소 지음 / NE능률(참고서)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습단을 하면서 후기를 작성하지만, 교재는 내돈내산입니다.

『그래머 인사이드 1』을 시작한 지 어느덧 4주가 되었네요

처음에는 중등 문법 교재라 조금 어렵지 않을까 걱정도 있었는데, 매주 한 챕터씩 꾸준히 진행하면서 아이가 차근차근 잘 따라와 주어서 정말 뿌듯했어요


첫 단원인 be동사는 이미 여러 번 공부한 내용이라 익숙했지만, 교재의 난이도가 초등 교재보다 조금 높은 편이다 보니 실수가 종종 보였어요. 


급하게 문제를 풀다 보니 문장의 첫 글자를 대문자로 쓰는 것 같은 기본적인 부분에서 실수가 나기도 했고요. 


알고 있는 내용인데도 실수로 틀리는 경우가 많아서 더 아쉬웠던 것 같아요. 앞으로는 문제를 좀 더 꼼꼼히 보고, 실수를 줄이는 연습이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도 반복해서 접했던 부분이라 그런지, 특별히 몰라서 틀리는 문제보다는 실수에서 비롯된 오답이 많았고, 그런 점에서 아이의 기본기는 잘 잡혀 있다는 안도감도 있었어요. 

무엇보다 문법만 따로 떼어내서 공부하는 게 아니라, 작문과 독해를 함께 연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훨씬 유익했어요.

작문 문제가 포함되어 있다 보니 문장을 직접 만들어보는 연습을 자연스럽게 하게 되었고, 그 덕분에 아이가 문장 구조를 조금씩 이해해가는 모습이 보였어요. 

단순히 단어를 외우는 게 아니라, 실제 문장을 만들어 보면서 문법을 적용해보니 영어 실력에 확실한 변화가 느껴졌네요


왜 학원에서 다들 그래머 인사이드만 하는지 알겠더라고요


워크북도 함께 활용했는데, 본책보다 난도가 높은 편이라 아이에게는 도전이 되었던 것 같아요. 

특히 작문 문제에서 스펠링 실수가 자주 나왔는데, 이 부분은 반복적으로 연습하며 조금씩 나아지는 중이에요. 

영어에서는 동사의 형태와 스펠링이 매우 중요하니까, 더 신경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반 동사의 현재형과 과거형은 어렵지 않게 풀었지만, 의문문 구성에서는 아직 헷갈리는 부분이 있어서 오답이 종종 나왔어요.

 어떤 부분이 틀렸는지는 감을 잡는데, 정확하게 고치지 못해서 시간이 오래 걸리는 문제도 있었어요

 문제를 끝까지 읽고 정확히 파악하는 연습이 앞으로 꼭 필요할 것 같아요.


이번 4주 동안 아이가 다치기도 하고 소풍도 다녀오는 등 바쁜 일정이 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끝까지 학습을 이어간 모습이 정말 기특하고 대견했어요. 

가능한 한 최선을 다해서 학습을 이어갔고, 열심히 한다면 실력 향상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교재이에요.


『그래머 인사이드 1』은 문법을 단순히 암기하는 방식이 아니라, 다양한 문장과 예문을 통해 자연스럽게 익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정말 마음에 들어요. 

설명도 간결하면서 핵심을 잘 짚어주기 때문에, 문법을 처음 접하는 친구들도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을 것 같고요.


하지만 중등 문법 교재이다 보니 초등 과정에 비해 깊이 있는 내용을 다루고 있어서, 처음 접하는 학생들에게는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겠다는 생각은 들었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반복 학습과 다양한 예제를 통해 실력을 차근차근 쌓아갈 수 있는 교재라서, 앞으로도 꾸준히 활용해보려고 해요


 좋은 교재를 매일 조금씩,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이어가는 힘이 아이의 실력을 만들어주는 것 같아요.

강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