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케팅 이론을 버려라 - 현장에서 터득하는 불변의 성공 비법
강동남 지음 / 넌참예뻐 / 2016년 8월
평점 :
절판
마케팅 이론을 버려라
이 책은 흔하게 접할 수 있는 마케팅 이론서가 아니다. 그 흔한 마케팅 이론을 자신 있게 버리라고 주장하는 저자는 본인의 실제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이야기로 그 어느 마케팅 이론서에서 만날 수 없는 것을 알려주고 있다. 본인이 직접 실제 실행해보고 경험한 것을 들려주고 있는 것이다.
저자는 국내 백화점 해외진출 1호점인 모스크바백화점 점장, 롯데쇼핑 러시아 대표, C&유통 대표이사, 마리오 아울렛 사장 등을 역임한 인물이다. 이력이 알려주는 것 외에 국내 유통업계의 ‘미다스의 손’으로 불려왔음을 밝히고 있다. 이러한 저자가 오랜 직장생활을 하면서 위기에 빠진 조직을 구하고 성공으로 이끈 ‘전략’들을 들려주며 마케팅을 성공으로 이끌 ‘팁’을 주고 있다.
지금은 흔하게 접할 수 있는 ‘휴대전화 사은행사’ ‘아파트 경품’ ‘수입차 경품’ 등의 각종 이벤트가 저자의 손을 통해 기획된 국내 최초·최고의 판촉행사라고 한다. IMF로 힘든 시기에도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게 한 스토리는 가치 판단의 문제에서 잠시 벗어난다면 훌륭한 실적임에 두말할 나위가 없을 것이다.
위기의 조직을 재정비하고, 큰 목표를 설정하며, 번뜩이는 아이디어뿐만 아니라 불굴의 집념과 도전 정신까지 저자의 이러한 원칙은 꼭 마케팅에만 국한된 얘기는 아니 듯싶다. 타고난 창의성에서 나오는 아이디어로 일군 성공 신화인 듯 보이지만, 밑바탕에는 끊임없이 도전하는 자세가 기저에 있었을 것이다. 또한 저자도 밝혔듯 솔선수범하는 자세와 커뮤니케이션으로 늘 소통하려 노력한 결과라고도 할 수 있다. 어느 분야에서 일하고 있든 모든 사람들에게 어떠한 생각을 가지고 적응해가야 하는지 해답을 제시해주고 있는 책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