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독서습관 - 삶의 지갑을 바꾸는 1장 독서, 한국출판평론상 평론 부문 우수상 글 비행학교 시리즈 7
정석헌 지음 / 씽크스마트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은 읽고 싶은데 습관 만들기가 쉽지 않은 분들 혹은 읽긴 읽는데 자꾸 잊어서 오래 기억에 남는 독서가 하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팁들을 간결하고 쉽게 알려주고 있어 유용하네요.

제법 책을 좋아하고 습관도 들어있지만 아래 문장이 제 틀을 다시 깨줘서 옮겨봐요.

ㅡㅡㅡㅡㅡㅡ

끝까지 읽는 것보다 중요한 건 책과 친구가 되는 것이다. 책과 친구가 되어 문장으로 이루어진 숲을 천천히 산책하듯 느리게 걸어보는 것이 좋다. 여행지에서 관광객처럼 남들 다 찍는 유명 명소에서 인증샷을 찍느라 시간을 허비하는 독서가 아니라, 잠시라도 그곳에 머물며 남들이 가보지 않은 골목길에 발길을 돌릴 수 있는 여행자의 마음으로 책을 읽어야 한다. 그러다 뜻하지 않은 아름다운 장면을, 아름다운 꽃을, 아름다운 보물 같은 문장을 발견하는 기쁨을 누려보길 바란다.
p.99

ㅡㅡㅡㅡㅡㅡ

책이 한 사람의 마음과 생각과 삶을 들여다보는 창이라는 생각은 늘 하고 있어요. 그런데 각각의 책과의 '관계맺음'에 대해선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것 같네요. 어린왕자와 장미 혹은 어린왕자와 여우처럼... 책과의 관계에서 길들여지는 시간... 서로 깊어지고 농익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생각은 왜 못했을까요... 아름다운 문장들로 깨달음을 주셔서 석헌님 감사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