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실패에 축배를 들어라
김석욱 지음 / 북랩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자꾸 '실행', '실천', '실패'란 단어들이 눈에 밟히더라고요.

그러던 와중에 자기를 '실패 예찬론자'라 말하는 김성욱 님의 책을 만났답니다.

 

아무것도 시도하지 않아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 세상에 살고 있는 것 같은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음.. 전 지금 이 생활도 만족하거든요. ㅎㅎㅎ

아마도 제 속에는 지킬과 하이드가 살고 있나 봅니다.

그래도 끌렸다는 건 필요하다는 것일 테니 열심히 읽었습니다.

 

처음에는 너~무 자기계발적이어서 거부감이 들기도 했지만, 읽다 보니 수긍이 가는 부분도 많았답니다.

그리고 적절한 명언들을 넣어두어서 더 좋았던 것 같아요.

 

살짝 부담스러운 표지를 보면 김성욱 님을 알 수 있는데요.

운동으로 다져진 근육과 의사 가운 그리고 크고 무거워 보이는 침술책

맞아요. 김석욱 님은 보디빌더이자 한의사랍니다.

저 정도 근육을 유지하려면 운동이며 식단에 철저해야겠죠?

한의사 선생님이 되셨으니 공부도 허투루 하진 않으셨을 거고요.

이런 분이 자기는 실패의 연속 속에 살고 있다고 하니 무슨 이야기일까요?

학생 시절에서 지금에 이르는 과정을 짚어가며 자신을 다음 스텝으로 나아가게 만든 실패들을 이야기하고 있어요.

 

자 그럼 책 속으로~

 

'실패'에 대한 그의 생각을 들어봅니다.

실패는 모든 것을 잃는 것이 아닙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꿈꾸었던 것보다 조금 적게 얻은 것입니다. '가만히 있으면 반이라도 간다.' 아닙니다. 가만히 있으면 뒤처집니다. 도태됩니다. 모든 것은 앞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넘어질지라고 앞으로 나아가던가, 넘어질까 두려워 가만히 있다 뒤처지던가.

 

'꿈'에 대한 생각도 볼까요?

머릿속으로 '나는 이것이 되고 싶다.'가 꿈이 아니라 직접 해봤더니 '너무 좋다. 더 잘하고 싶다.'하는 것이 꿈이라고 생각합니다.

 

책 속에서 만난 좋은 글귀들로 글그램도 만들어봤어요. ^^

 

 

자 본문으로 들어가 볼까요? (스크롤 압박 주의)

 

 

 

 

 

 

좋은 구절들이 너무 많아 올릴 것 고르는 것도 한참 걸렸네요.

근데 이렇게 많이 올려도 되나 모르겠네요.

혹시 문제가 되면 알려주세요.                           

시작을 망설이고 계신 분이라면 분명 도움이 될 책이라 믿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