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노 사피엔스가 온다 - AI와 경쟁할 내 아이를 위한 40가지 유망직업 코드
안무정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 딸아이를 둔 엄마로서 앞으로의 직업 세계가 어떻게 변할지 관심이 가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아이를 위해서도 또 은퇴 후의 나를 위해서도.

그런 면에서 반가운 책을 찾았다.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40가지 직업'이라는 말에 혹해서 책을 열었을 때 사실 조금 실망을 했다.

모두 이공계의 일자리로 보였기 때문이다.

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니 그렇지 않았다.

예술과 인문학이 빠지면 안 되는 직업들도 많았다.

역시 사람과 관련된 일에 예술과 인문학은 필수인가 보다.

  

  

이 책은 같은 저자가 쓴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6가지 코드(조합, 디자인, 코딩, 관찰, 커뮤니케이션, 연결)의 실천 편이다.

그래서 그 6가지 코드를 기르는 방법이 첫 번째 장에 나오는데 꽤 구체적이다.

예를 들면 영어 표현을 늘리려면 EBSe를 활용하고 주 31020분씩이라도 원어민과 전화 영어를 하라는 식으로.

두 번째 장 진로 탐색 멘토링에서는 자신을 스스로 탐색해 보기에 좋은 질문들이 나온다.

한 번쯤 나에게도 진지하게 묻고 싶은 질문들이다.

세 번째 장은 바로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40가지 직업에 대해 하나하나 자세히 풀고 있다.

관련 전공, 진출 분야 어떤 식으로 무엇을 공부해야 하는지까지.

들어 보지 못한 낯선 직업들이지만 저자의 설명을 듣다 보면 그리 어렵게만 느껴지지는 않는다.

마지막 장에서는 저자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코딩에 관한 이야기를 조금 더 하고 학부모들이 아이들을 위해 어떤 부분에 어떻게 신경을 써주면 좋을지에 대해 제안하고 있다.

 

아이의 학습적인 부분과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학부모들이 한 번쯤 읽어볼 만한 책이다.

 

* 본 서평은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 경제/경영 # 테크노사피엔스가온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