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싶다”를 만드는 20가지 마케팅 기술 - 잘 팔리는 제품에는 공통된 전략이 있다
하쿠호도쇼핑연구소 외 지음, (주)애드리치 마케팅전략연구소 옮김 / 한울(한울아카데미) / 202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길 가다 무심결에 코끝을 스치는 향기에 괜히 기분이 좋아질 때가 있습니다. 아로마테라피의 향기로 스트레스를 다루는 것처럼, 일상 속에서 무심히 맡게 되는 향이 기분을 환기시키곤 하지요.


좋은 향은 언제나 반갑지만, 저는 굳이 향수를 사지는 않습니다. 주로 선물받은 향수나 저렴하게 구입한 향수를 쓰는 편이에요.


그래서 향수를 꼭 산다 이런것은 생각하지 않았는데, 어떤광고를 보게되었습니다.

와! 저 향수 사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강렬하게 기억에 남은 광고가 있습니다. 


바로 샤를리즈 테론이 광고한 디오르 향수 광고입니다.




거의 10년 전 광고인데도 아직도 선명하게 떠오릅니다. 후덜덜한 가격이라 구입까지는 못했지만, 그 광고만으로도 마음이 움직였던 경험은 오래 남아 있습니다.


저같은 사람도 사고싶다는 마음을 갖게 한 이 기술.

이렇게 ‘사고 싶다’는 마음을 단숨에 끌어올리는 힘.

그 힘이 바로 마케팅 기술입니다.


[사고 싶다를 만드는 20가지 마케팅 기술]은 이러한 ‘마음을 움직이는 메커니즘’을 20가지 기술로 나누어 쉽고 명료하게 설명하는 책입니다. ‘판매’라는 행위 속에서 새로운 관점과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게 합니다.







그래서 이 책을 추천합니다.

마케팅을 공부하고 싶은 사람은 물론,

누군가의 ‘사고 싶다’를 이끌어내고 싶은 모든 이에게 가장 도움이 될 책입니다.



‘사고 싶다’를 이끌어내는 기술을 배우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합니다.


#마케팅 #마케팅전략 #마케팅기술 #사고싶다를만드는20가지마케팅기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