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52주 여행, 마침내 완벽한 경상도 489 - 163개의 스팟·매주 1개의 추천 코스·월별 2박 3일 코스 ㅣ 52주 여행 시리즈
이경화 지음 / 책밥 / 2023년 11월
평점 :

요즘, 주말마다 여행을 가고 있습니다.
주로 당일치기로 여행을 가는 편인데, 주로 서울이나 경기도 아니면 충청도 쪽으로 갑니다. 목적지는 인터넷으로 주로 검색하고, 딱 눈에 집히는 데가 없으면 맛집이라도 검색해서 맛집 근처 가볼 만한 곳을 함께 찾아 다니고 있어요.
기분전환을 하고 싶거나 조금 더 멀리 여행 갈 수 있는 상황이면 활동 지역을 벗어나 다른 지역으로 여행 일정을 짜보는데요, 경상도는 대구, 여수, 남해, 부산, 경주, 문경 그리고 기차역이 가까운 곳 정도만 가봤습니다. 책을 받아보고 아... 여행할 곳이 엄청 많구나 싶더라고요. ㅎㅎㅎ
순서대로 책을 펼쳤을 뿐인데, 마치 직접 여행 중인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경상도 지역의 489개 여행지를 하나하나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구성도 52주 여행을 기준으로 매주 다른 여행지를 다루고 있는데, 매 월별 2박 3일 추천코스도 있어요. 여행 계획 세우는 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남해 여행 장소 설명 중에 설리 스카이워크라는 곳이 있어요. 여기는 몇 년 전 여행할 때 다녀왔던 곳인데 책에서 보니 괜스레 반가웠습니다.



이렇게 각 장마다 지역의 특성, 역사, 문화, 그리고 그 지역만의 매력적인 명소와 음식 등을 다루고 있어, 여행 계획을 세우거나 실제 여행 중에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장소 위치가 궁금하면 일부러 지도검색하지 않아도 아래 큐알코드를 찍으면 바로 지 도 링크가 화면에 떠요.
아직 쌀쌀한 날씨이지만 여행하기 딱 좋은 계절이라 생각됩니다. 이번 주말 아직 여행 코스를 정하지 못하셨다면 '52주 여행, 마침내 완벽한 경상도 489'를 보고 일정을 세워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몇 년 전 설리 스카이워크에서 찍었던 풍경 사진입니다. 또 가고 싶네요~ ㅎㅎㅎ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리뷰어스클럽 #경상도여행 #52주여행경상도
#경상도여행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