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돈 되는 소액 땅 투자 바이블
이승주 지음 / 세종미디어 / 2022년 7월
평점 :

재테크에 관심을 두면 자연스럽게 부동산 투자로도 관심이 커지는 것 같습니다. 공부를 시작해 보니 아파트가 그나마 접근하기 쉬운 편이었고 토지는 그중에서도 난이도가 제일 높았습니다. 부동산등기사항 전부 증명서가 네댓 장도 넘는 걸 보면 고개가 절로 저어지더라고요.
경매나 공매 중에서 가장 어렵다 생각되는 것도 토지라서 막연히 토지는 권리 분석부터 어렵다고만 생각 중이었습니다. 게다가 농지법도 개정되면서 농지를 매수하는 경우 농지 위원회에서 심사를 받고 농지취득 자격 증명원도 발급받아야 소유권이전 등기가 가능하도록 강화되었거든요. 돈 되는 땅을 겨우 찾았는데 그게 농지라면! 게다가 나는 타 지역이라면! 등등등 난이도가 높아지는 거지요.
그래도 토지가 제일 매력적인 투자처는 부정할 수 없는지라 읽어볼 책을 찾던 중 리더스클럽에서 서평단으로 뽑히게 되어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이 책에서 저자는 토지 투자를 시작하게 된 이야기부터, 투자할 때 반드시 체크해야 하는 것들, 사기를 당하지 않는 방법 등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습니다.

제가 주의 깊게 봤던 부분은 토지를 투자할 때 반드시 체크해야 하는 것이었는데요, 간략히 정리해 보면
첫 번째, 지적도와 토지이용계획확인원 등을 살펴봐야 하고
두 번째, 반드시 현장을 답사해 봐야 하며
세 번째, 도로에 인접해 있는 토지인지를 확인해야 한다고 합니다.
간혹 모양이 삐뚤삐뚤한 땅도 있는데, 땅도 리모델링이 가능하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쉬운 절차는 아니지만 주변 토지를 매입해서 땅 모양을 다듬을 수 있다고 합니다.
돈이 되는 토지를 고를 수 있는 노하우를 책으로 과연 알 수 있을까? 궁금했는데, 책을 읽다 보니 그런 토지는 많은 거래를 해보고 경험으로 체득해 봐야 고를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질 거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이 책을 시작으로 꾸준히 공부해서 돈 되는 토지를 꼭 찾아봐야겠습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