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와줘요, 헬멧 박사님! - 똑똑해지고 싶어요 스콜라 우리 몸 학교 5
허은실 지음, 정문주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별 100개 이상 주고 싶은 <도와줘요, 헬멧 박사님!>

어려운 뇌가 흥미롭고, 재미있다!

 

인간의 뇌 속은 알수록 신비롭고 흥미롭고 재미있다. 인간의 뇌는 어떻게 해서 만들어졌는지 정말이지 알고 싶을 만큼 늘 궁금하고 너무 너무 신기하기만 하다. 그래서 뇌 관련 도서나 TV 강의도 잘 본다. 특히, '어쩌다 어른' 방송에 출연한 인지심리학자 김경일 교수와 뇌 전문가 김대식 교수와 김대수 교수님의 강의는 심취해서 보았다. 어쩜 그렇게 쉽고 맛깔나게 강의 하시는지 강의 내내 지식이 차곡차곡 쌓여가는 기분이 참 좋았다. 이렇게 흥미로운 뇌 이야기를 아들녀석도 알았으면 해서 게임 해준다는 조건으로 위 교수님들의 강의를 억지로 듣게 하기도 했다. 녀석이 강의를 집중해 듣지는 않았지만 간혹 호기심 자극하는 내용이 나오면 눈에 빛을 내는 모습에 참으로 흡족했다.

 

사실, 교수님들의 강의를 초2가 듣기에는 고역이었을 것이다. 하지만, 쉽고 재미있게 강의하셔서 그래도 하나는 건졌으면 하는 마음으로 억지로라도 듣게 한 것이다. 그만큼 뇌의 비밀은 그 끝이 없고, 신비롭기에 녀석이 꼭 알았으면 하는 마음에서 였다.

 

그런데, 초딩을 위한 뇌에 관한 책이 나와 너무 너무 기뻤다. 그것도 가장 좋아하는 출판사인 스콜라에서 나와 더욱 좋았다. 지금까지 만난 스콜라의 책들은 전부 너무 너무 훌륭하다. 특히, 지식책들은 초딩 수준에 맞게 매우 맛깔스럽게 구성되어 아들녀석도 재미있게 읽는다. 어려운 지식을 초딩의 구미에 딱 맞게 만들어진 스콜라의 책들은 완전 베리 베리 굿이다.

 

이 책 역시 스콜라는 나의 기대 이상 뛰어 넘을 만큼 너무 너무 매력적인 책이다. 아들녀석에게 꼭 알려주고 싶은 뇌의 신비를 말발이 딸려서 고민만 했는데, 이런 고민을 한 방에 날려버렸다. 굳이 내가 구구절절 얘기하지 않아도 헬멧 박사님이 너무 너무 재미있고, 신나고, 즐겁게 뇌를 잘 알려준다. 게다가 뇌를 똑똑하게 만드는 방법, 기억력과 집중력이 좋아지는 방법, 뇌를 예쁘게 만드는 스트레스 해소 방법 까지 헬멧 박사님은 어쩜 이리 찰지게 설명하는지 내 속이 다 후련하다. 할 일이 많은 뇌, 뇌의 역할과 기능 등을 녀석에게 쉽게 설명할 자신이 없었는데 헬멧 박사가 너무 너무 고맙다.

 

아들 녀석이 아직 이 책을 읽어 보지는 않았지만, 스콜라의 다른 지식책들을 사랑하는 녀석이어서 요 책도 아주 사랑해주실 거라고 확신한다.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 재미있고 흥미로운 그림과 스토리 그리고 지식까지 헬멧 박사는 녀석의 지적 호기심을 마구 마구 채워줄 것이다. 어느 것 하나 흠잡을 데 없이 모든 것이 다 마음에 드는 책이다. 멋진 선물 같은 <도와줘요, 헬멧 박사님!>은 뇌의 신비로운 비밀들을 전하면서 녀석의 몸도 마음도 더욱 건강한 아이로 성장할 거라 기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