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근차근 초등영어 교과서 미리쓰기 4학년 차근차근 초등영어 교과서 미리쓰기
AST Jr. English Lab 지음 / 사람in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기 좋은 책이 공부하기 좋다

 

그린계열의 표지가 시원해 보인다. 속지는 파스텔톤의 부드러운 칼라를 사용하고 있어서 눈이 편하다.

글씨와 그림이 큼직 큼직 하고, 서체도 이쁘게 구성되어 전체적으로 시원시원하고, 매우 깔끔하다. 한 마디로 '공부할 맛이 나는 디자인' 이다. '보기 좋은 떡이 맛도 좋다'는 속담처럼 4학년 눈높이에 맞춘 편집 및 구성력이 돋보이는 디자인이여서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다.

 

 

교육부 권장 단어&의사소통&언어형식을 단숨에 끝내는

차근찬근 초등영어 교과서 미리쓰기

 

국내의 영어학습 및 교재 시장은 포화상태를 넘어서 셀 수 없을 만큼 너무 많다고 생각한다. 그렇기에 영어교재의 선택이 그만큼 매우 어려워서 학부모로서 고민이 참 많다.

그런데, 이렇게 친절하게 "교육부 권장~~" 이라는 타이틀이 딱 붙어주면 일단 공신력이 있기에 선택의 고민을 덜어주어서 너무 좋다.

 

 

엄마들이 꼭 알아야 할 초등영어 학습 비법

 

이 책은 '따라 쓰기'를 필두로 따라 읽고, 따라 말하도록 구성된 학습지이다. 왜? '쓰기'가 중요한지 책의 첫 장 Q&A 페이지를 통해 이유를 설명하고 있다.

"쓰기는 운동능력과 인지능력을 함께 사용하는 것으로 글자를 깨우쳤다는 의미이다. 쓰기는 글자를 단어로 만들고, 단어를 문장으로 만드는 과정이며, 이를 통해 언어구사력을 키울 수 있다."라고 말한다.

또한, "몸을 통째로 - 눈, 팔, 손 - 움직여야 제대로 쓸 수 있다. 스스로 해야만 완성할 수 있기 때문에 자기주도 학습의 시작점이다"라고 하며 '쓰기'를 강조하고 있다.

 

과거에는 시키는 교육을 따라만 하면 성적을 올릴 수 있었지만, 지금은 "자기주도 학습"이 핫이슈인 만큼 스스로 하는 학습이 배움의 기본이다. 이 책의 진도표에 따라 스스로 학습 계획을 세워서 진행하면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할 것이다.

 

 

초등영어! 따라 하기만 하면 단숨에 끝!

 

이 책은 QR 코드와 MP3를 다운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영어를 말하고 쓰는 것도 중요하지만, 듣는 것도 중요하기에 원어민 발음을 직접 들으며 따라할 수 있도록 기획된 점은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총 28개의 UNIT으로 의사소통, 단어, 언어의 형식을 담고 있다.

각각의 UNIT은 2페이지씩 할당하여 의사소통의 문장을 제시하고, 따라 쓰도록 하고 있다. 각각의 영어문장 아래는 작은 글씨로 한글 번역이 되어 있다.

UNIT 2개가 끝나면 RULE 페이지에서 UNIT에서 다룬 단어와 간략한 문법을 설명하고, 문장 만드는 연습을 한다.

이어서, Let's Have Fun! 페이지에서는 본문을 다시 복습할 수 있도록 귀여운 캐리터와 각 캐릭터의 말풍선 안에 빈칸을 채우도록 하여 간단한 dialogue로 구성되었다. 또한, 낱말 퍼즐 맞추기, 그림 그려보기 등의 다양한 형식으로 구성되어 본문의 내용을 응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렇게 UNIT 2개 -> RULE  ->  Let's Have Fun 의 순으로 반복 구성되었고, 각각의 코너는 2페이지씩 할당하여 설명 및 쓰기 등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또한 각 페이지의 하단에는 본문의 내용을 보충하는 Tip이 간간이 있어서 학습에 도움이 된다. 따라 듣고 따라 쓰며, 반복, 검토, 응용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된 <차근차근 초등영어 교과서 미리쓰기 4학년>은 아이들이 영어에 자신감을 갖을 수 있도록 최적화된 구성으로 교육부 권장 받을 만한 학습서이다.

 

차근차근 초등영어 교과서 미리쓰기』는 새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영어 교과서의 단어, 의사소통, 언어형식을 담고 있다. 초등영어 교과서 문장들을 스스로 따라 쓰며 글자를 단어로 만들고, 단어를 문장으로 만드는 과정에서 그 의미를 깨닫고 기억에 오래 남길 수 있다.

 

 

출판사 리뷰



초등 교과서 전격 해부!
교육부 권장 단어 & 의사소통 & 언어형식이 책 속에 그대로 녹아 있어요.

1. 따라 읽기
교육부 권장 초등 의사소통 문장을 듣고 따라 읽으며, 초등영어 기초를 탄탄히 세워 보세요.
2. 따라 쓰기
초등영어 교과서 단어와 의사소통 문장을 직접 내 손으로 따라 쓰면서 단어와 문장을 확실히 기억해 보세요.
3. 따라 말하기
듣고 읽고 쓰면서 학습한 의사소통 문장과 회화 표현을 말하기로 복습하세요. 그동안 배운 문장이 저절로 입으로 나와요. 따라 쓰면서 단어와 문장을 확실히 기억해 보세요.
+ PLUS
- 재미난 워크시트 (Rule 01-14)
- 신나는 듣기 연습 (Let's Have Fun!)

※ 원어민 음성MP3는 사람in 홈페이지(www.saramin.com)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