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이 알아서는 안 되는 학교 폭력 일기 쿤룬 삼부곡 2
쿤룬 지음, 강초아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더 글로리를 보면서 학교 폭력의 일체를 보고 놀랐다. 폭력의 실체를 보여준 드라마라 시즌2가 기대된다.
실제로 한 남자가 학교 폭력으로 인해서 180도로 다른 인생을 살아야만 하는 사람을 본 적이 있다. 고등학교 수학여행에서 집단 괴롭힘과 성적 수치심을 시작으로 매일 왕타와 폭력으로 인해서 머리 좋고 집안 좋은 환경에서 자란 그 청년은 학교 폭력으로 인해 모든 것을 잃었다. 행동에서부터 언어 상실 그리고 일상생활이 안되는 상태에 이르게 되었다. 성적 수치심으로 인해 매일 옷을 벗어야만 했다. 그리고 자기 옷에 대한 집착이 커지고 언어 전달도 하나도 되지 않았다. 병원 치료조차 제대로 받을 수 없는 상태였다. 학교 폭력의 무서움을 실감했는데 많은 이들이 왕타로 인해 고통 받는 경우가 많아 정신과 치료를 받는 이들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

페이야는 아버지의 죽음을 직접 보고 물려 받을 재산을 고모들이 물려 받게 되어서 큰 고모집에는 아들을 선호해서 동생이 가게 되고, 페이야는 작은 고모집에서 살게 된다. 작은 고모는 공무원으로 퇴직한 상태에서 페이야를 무시하고 잔소리만을 일삼는다. 고모부는 페이야를 성적 노리개로 바라본다.
학교에서는 왕따를 당하고 폭력에 시달리지만 누구도 관심을 가지지 않는다. 고모의 눈치를 보며 살면서 밤에 홀로 외출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편의점을 가게 되는데 편의점 아르바이트생인 촨한을 알게 되면서 마음의 위안을 삼게 된다.
촨한은 학창시절 폭력을 일삼다 폭행으로 인해 친구가 자살하게 되면서 속죄의 길을 걷게 된다.
페이야의 상황을 알게 되면서 폭력으로 인해 한 사람의 삶이 바뀔수 있다는 사실로 인해 촨한은 페이야를 지켜주려고 한다.
페이야는 촨한과 함께 있을 때 편안함을 느낀다.
페이야를 괴롭히고 폭력을 가하는 구이메이와 촨한과 함께 폭력을 일삼던 구이거가 편의점에 들어오게 되면서 이야기는 본격적으로 전개된다.
페이야가 촨한의 여자친구임을 확인하고 나서 구이거는 불법적인 일에 촨한을 끌어들인다.
구이거는 학생들에게 마약을 공급하고 조종한다.
마약판매. 인신매매, 장기매매, 돈이 되는 일이라면 무엇이든 하는 구이거.
촨한은 페이야를 지키기 위해서 구이거의 일에 참여하게 된다. 올바르지 않은 일이라는 사실에 분노하고 구이거의 아이들을 폭행하게 된다.
페이야는 오로지 촨한만 있으면 된다는 생각이었지만 촨한이 구이거의 일에 참여하면서 오해를 가지게 되지만 촨한이 구하러 올거라는 말을 남기고 사라지며, 믿었던 사람에게 배신감을 느낀 페이야는 믿음을 잃고 폭력에 가담했던 모든 이들에게 복수를 하는 이야기다.

범죄 스릴러라 장면들을 생각하면 끔찍하고 무섭다.
잘 짜여진 구성이기에 가독성은 높고 학교 폭력이 이 세상에 사라져야만 하는 이유를 알게 해준다.

우리는 가해자에게 우호적이고 피해자를 무시하는 세상에 살고 있단다. 가해자가 받을 처벌을 동정하는 사람이 정말 많아. 그럴 때 피해자는 존재하지 않는 것처럼 지워지곤 하지.P197

가족은 함께 살아야 한다. 피는 물보다 진하다고 했다. 가족은 떨어질 수 없는 관계였다. 동생은 페이야가 인정할 수 있는 유일한 가족이었다. 아무런 예고도 없이 처음 만났을 때부터 정중했던, 친해진 뒤에는 늘 믿을 수 있었던 한 사람이 떠올랐다.P225

채성모 손에 잡히는 독서 서평단 자격으로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