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된다! 하루 만에 만드는 AI 사진 & 이미지 - 챗GPT부터 미드저니까지 다 통한다! 광고 사진, 카드 뉴스, 섬네일, AI 인물 모델 등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어디든 활용 가능!
김원석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25년 8월
평점 :
누군가에게 이미지를 보여주는 것이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된 시대가 왔다. SNS 마케팅, 블로그 운영, 유튜브 콘텐츠 섬네일, 심지어 작은 모임의 홍보물에서까지도 어떤 이미지를 쓰는지에 따라, 해당 콘텐츠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과 반응이 천차만별로 달라진다.
하지만 좋은 이미지를 쓰고 싶어도, 막상 어떤 이미지를 써야 하는지 몰라 벽에 부딪히곤 한다. 무료 이미지 사이트에는 내가 만든 콘텐츠에 어울리는 이미지가 없고, 그 외에 사이트에서 찾기엔 저작권 문제가 있어 불안하다. 그렇다고 디자인 외주를 맡기자니 비용이 만만치 않고, 직접 이미지를 만들자니 시간과 기술이 턱없이 부족하다.
요즘 안 쓰는 사람이 드물다는 생성형 AI의 힘을 빌려, 나만의 이미지를 만들어 보려고 해도 어떻게 명령을 내리면 좋을지 잘 모르겠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 주는 책, ‘된다! 하루 만에 만드는 AI 사진&이미지’의 등장했다.
이 책은 ‘내가 원하는 콘텐츠 취지에 어울리는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을 안내한다. 생성형 AI의 가장 큰 장점은 무한한 창작 가능성이다. 하지만 동시에 ‘원하는 걸 정확히 어떻게 표현해야 AI가 이해할까?’라는 문제가 있다. 그러한 문제를 잘 해결하는 것을 적절한 프롬프트를 작성했다고 정의할 수 있을 것이다.
프롬프트는 AI에게 내가 원하는 작업을 지시하는 명령문을 말한다. 이 책은 이미지 생성 AI의 286가지 프롬프트 키워드를 정리해 놓았다. 인물·풍경·동물·사물 등 카테고리별로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어, 초보자라도 그대로 따라 하기만 하면 된다.
이 책은 다양한 상황과 유형에서 필요한, 내가 원하는 이미지 생성할 수 있는 구체적 프롬프트 작성과 활용법을 알려주고 있다. 특히 놀라웠던 점은, 이미지 한 장을 만들 때도 분위기·구도·각도·색감·표정·질감 같은 디테일을 프롬프트에 어떻게 반영하느냐에 따라 이미지 결과물이 완전히 달라진다는 사실이었다.
무엇보다 이 책의 강점은 실용성이다. 광고·카드 뉴스·SNS 게시물·상품 홍보 이미지 등 여러 부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상황을 이미지의 특성을 다양하게 보여준다.
또한, 그림에 소질이 없는 사람도, 디자인 툴을 다루지 못하는 사람도, 이 책을 통해 충분히 멋진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음을 보여준다. 창작자·기획자·마케터·소상공인 등 누구나 이미지로 경쟁력을 얻고 싶은 사람이라면 충분히 매력을 느낄 만하다. 단지 우리는 프롬프트를 잘 입력하는 방법을 알면 되는 것이다.
더불어 이 책은 이미지 생성 AI 초보자가 가장 궁금해할 질문에도 답을 준다. ‘이미지 생성 AI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각 서비스마다 어떤 특징이 있을까?’ 등의 의문점을 정리했다. AI의 폭발적인 발전에 따라, 그만큼 선택지도 많아졌기에 어떤 AI를 써야 하는지 고민일 초보자에게 도움을 준다.
이제 AI는 나의 아이디어를 현실로 바꿔주는 도구이자, 시간을 절약해 주는 조력자다. 하루 만에도 끝낼 수 있다는 부담 없는 접근성, 그리고 실제 현장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실용적 가치는 지금 시대가 원하는 해답이기도 하다. 따라서 단지 많은 AI를 아는 것보다는, ‘제대로’ AI를 아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다.
SNS 한 장의 이미지가 수천 명에게 도달하는 시대. 남들과 똑같은 개성 없는 이미지를 쓰며 뒤처질 것인가, 아니면 AI라는 새로운 붓을 손에 쥐고 차별화된 비주얼로 경쟁력을 높일 것인가. 그 선택은 각자의 몫이다.
내 아이디어를 멋지게 실현할 수 있는 도구의 사용법을 구체적으로 알려주는 유익한 책! 제공에 감사 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