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바느질 없이 만드는 복슬복슬 모루 인형 클래스 - 곰손도 10분 만에 완성하는 세상에서 가장 쉬운 키링 만들기 ㅣ 어텐션 시리즈 11
날개(이유진) 지음 / 제이펍 / 2024년 12월
평점 :
가을에 열심히 운동하다가 그만, 다리가 골절되고 만 나. ㅠ_ㅠ 회복할 동안 집에서 할 수 있는 힐링 취미가 필요했다! 그러다 발견하게 된 책, 《바느질 없이 만드는 복슬복슬 모루 인형 클래스》
곰손도 10분이면 완성할 수 있는 모루 인형 만들기 방법이 담긴 실용서!
이전에 모루 인형을 만든 적이 있는데, 동영상을 계속 봐도 이해가 잘 안 가서 괴상한 형체(?)를 만들었던 기억이 있던 나로서는, 과연 제대로 만들 수 있을지 반신반의한 마음이었다.
하지만 책에 담긴 예시를 따라 차근차근 만드니 너무나 귀엽고 사랑스러운 모루 인형이 완성되어 있었다! >_< 오히려 동영상을 보고 만드는 것보다 훨씬 쉬웠다.
집에 방치되어 굴러다니던 골칫거리 모루를 가지고,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사랑스러운 모루 인형을 만들어낼 수 있었던 건 이 책의 덕이 컸다.
책에서 제안하는 모루 인형을 만드는 데 필요한 재료 및 도구, 그리고 디테일한 준비 사항을 통해 퀄리티 높은 모루 인형을 만들 수 있는 준비가 가능했다! 인형의 신체 부위(눈)를 내가 수제로 만들 수 있는 꿀팁도 도움이 됐다. 당장은 재료가 없었지만, 나중에 만들어 봐야지!
이 책은 개구리, 강아지, 고양이, 쿼카, 토끼, 생쥐, 루돌프, 양 등 다양한 형태를 가진 귀여운 친구를 만드는 법을 상세한 이미지 예시 과정으로 보여준다. 이미지만 보고 따라 만들기가 조금 까다로운 친구는 QR코드 동영상을 통해 상세하게 만드는 방법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인형뿐만 아니라, 인형에게 입힐 수 있는 귀염뽀작한 패션 아이템을 만드는 방법도 알려준다!
세계 제일 귀여운 모루 인형을 만드는 방법을 이 책 하나를 통해 배울 수 있다. 이 책의 장점은 모루 인형에 어떤 디테일을 주는지에 따라, 퀄리티와 귀여움이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확실하게 보여준다는 것! 그리고 모루 인형 만들기에 완전 곰손이라고 생각했던 나도 이렇게나 귀여운 모루 인형을 만들 수 있다는 걸 보여준 책이다. +_+
다 만든 모루 인형은 오늘이 크리스마스이브고 하니, 남친에게 선물로 줬다. 엄청 귀엽다고 좋아했다. 히히. 만든 모루 인형은 개인 소장도 좋지만, 이렇게 선물해도 정말 좋을 듯!
다리가 나으면 동대문 종합시장에 가서 더 귀여운 모루 인형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재료 탐방을 해 보려고 한다. ^_^ 그때는 밍크 모루로 만들어 보고 싶다. 내가 가진 뽀글뽀글한 느낌과는 달라서, 밍크 모루로 인형을 만들면 또 색다른 느낌이 들 것 같다!
힐링 취미를 갖고 싶다면, 귀염뽀짝 나만의 모루 인형을 만들고 싶다면 《바느질 없이 만드는 복슬복슬 모루 인형 클래스》를 대추천한다! 책을 보며 조물조물 모루 인형을 만들다 보면 심심한 날도, 특별한 날도 모두 행복하게 보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