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이기주의자 두 번째 이야기 - 언제나 답은 내 안에 있다 행복한 이기주의자
웨인 W. 다이어 지음, 김성 옮김 / 21세기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행복한 이기주의자 두 번째 이야기는 미국의 저명한 심리학자인 웨인 다이어라는 사람이 쓴 책으로, 매일 한 명의 인생 스승을 만난다는 콘셉트로 쓴 에세이를 묶은 것이다.

과거는 현재를 비추는 거울이라는 말처럼 저자는 과거의 저명한 인물이 남긴 족적을 통해, 독자가 현재의 인생을 슬기롭게 헤쳐갈 수 있는 길을 모색하게 한다.

소로, 부처, 괴테, 예수, 테레사, 노자 등 등장하는 인물은 시대와 국적을 한정하지 않고 골고루 구성했다. 저자는 그들이 남긴 문학적 작품이나 삶의 태도를 바탕으로, 독자가 스스로 인생에서 변화와 깨달음을 줄 수 있도록 마음을 일깨우는 글을 전하고 있다.

나 자신으로 사는 법, 내 안에 잠든 힘을 깨우는 법, 고통을 견디는 법 등 인생에서 경직된 마음과 잠재력을 해방하기 위한 다양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각 파트의 마지막 쪽에는 독자가 내용을 정리하여 읽기 쉽도록 전체적인 파트 내용을 잘 요약했다.

많은 사람으로부터 극찬을 받았으며 어떤 독자는 책이 해질 때까지 읽었다고 하지만, 전반적인 책 내용에서 크게 새롭게 느껴지는 점은 없었다. 다른 이의 시선을 신경 쓰지 말고 나 스스로 살라는 마인드의 책은 이제껏 많이 봐왔기에 그런듯싶다.

다르게 말하면 이 책은 원서가 20년도 더 전에 먼저 나온 책이라, 당시에는 더 새로운 느낌으로 많은 사람의 마음에 닿을 수 있었던 게 아니었나 싶기도 하다. 더불어 좋은 책을 많이 접할 수 있는 현 시대에 감사한 마음이 들기도 했다.

읽다 보면 이 책만이 가진 고유의 색깔이 있다. 전반적으로 영성스러운 느낌을 주고, 여러 문학 작품을 예로 들어 문예적인 느낌을 준다. 따라서 정적이고 차분한 마음으로 독서하도록 감성이 이끌리게 된다. 이 점이 양날의 검이 될 수도 있을 것 같다. 이런 부분이 잘 맞는다면 열린 마음으로 독서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번역서를 읽을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타국 사람이 번역서를 읽을 때, 해당 본국 사람이 느끼는 만큼의 문화적 감성을 온전히 느낄 수 없다고 생각한다. 이 책도 번역서라 마찬가지로 그런 문화적 감성을 온전히 느끼지 못하는 점이 아쉬웠다. 아마 저자와 동일한 국가의 국민으로 태어나 읽었다면 다른 감상이 들지 않았을까 한다.

마지막은 PR로 마무리 하도록 하겠다.

* 전 세계 1억 부 판매 행복한 이기주의자 후속작
* 아마존 초장기 베스트셀러
* 나태주 시인, 이해인 수녀, 김미경 MKYU 대표, 이금희 아나운서, 김혜남 정신분석 전문의 추천
* 오프라 윈프리 디팩 초프라 등 저명한 멘토들의 멘토 저자의 책
* 그런 저자의 깊은 통찰과 삶의 조언을 만날 수 있는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