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시나공 컴퓨터활용능력 2급 필기 기본서 - 기출문제집 + 동영상 강의 2024 시나공 컴퓨터활용능력
길벗 R&D 외 지음 / 길벗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삐 사느라 이런저런 일정에 밀려 오랜만에 리뷰하게 된 책은 <시나공 시리즈 컴퓨터활용능력 2급 필기>. 그래도 시간 내서 공부했다.

리뷰 및 학습 계기는 취준 시기를 앞두고, 취준에서 기본이라 여겨지는 자격증 하나는 취득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시작하게 됐다.

시나공이야 자격증 책으로 굉장히 유명하니 구구절절 이야기가 필요한가 싶겠지만, 이참에 시나공 책이 왜 유명할 수밖에 없는지 하나씩 파악하기 위해 리뷰를 쓰는 까닭도 있다.

우선 시나공 도서의 특장점을 5가지를 소개한다.

1. <2024년 시험 버전을 반영>한다.
: 컴활은 아예 관심이 없어서 몰랐는데 2024년에 출제 기준이 변경된다고 한다. MS 오피스 2016 버전에서 2021버전으로 바뀐다는데 그에 따른 출제 기준을 100% 반영했다.

2. <관련 분야 20년 이상의 최고 집필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최신시험 반영 실전문제>가 첨부됐다.
: 내가 푸는 문제가 이젠 시험에 나오지 않는 문제인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3. 확실한 실전대비를 위해, 시험과 동일하거나 어려운 난이도의 문제로 구성되어 있다.
: 아무리 많은 문제를 푼다고 한들 시험과 연관이 없거나, 문제가 너무 쉬우면 실전에서 실패하기 쉽다. 시나공 책은 적절히 난이도를 섞어 확실하게 실전을 대비할 수 있는 문제가 많다.

4. 시나공 홈페이지에 최신 자료가 꾸준히 나온다.
: 시험에 합격할 수밖에 없도록 핵심 요약집, 최신기출문제, 최종 모의고사 등 시험 자료를 확인할 수 있다. 이 모든 게 도서 한 권만 구입하면 얻을 수 있는 최고의 혜택이다.

5. 이론만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컴알못들을 위한 무료 강의 제공
: 도서 내지에 QR코드를 통해 해당 내용의 토막강의를 볼 수 있다. 강의 시간이 길지도 않고, 딱 모르는 부분만 짚고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체력과 시간을 일석이조로 아낄 수 있다.

이렇듯 앞선 5가지의 장점을 확실히 만끽하며 필기 공부를 시작할 수 있었는데, 아예 컴활이 뭔지도 몰라서 막막하기만 했던 본인이 컴활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큰 도움을 받았다.

이외에도 해당 도서로 공부하며 본인이 느꼈던 장점을 쭉 적어보겠다.

1. 컴활 시험 내용을 구성하는 과목인 컴퓨터의 일반, 스프레드시트 일반에서 어떤 개념이 어느 비중으로 출제되는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었다.

2. 빨리 시험을 봐야 하는 사람, 천천히 개념을 익히고자 하는 사람, 기출문제만 풀고 합격하고 싶은 사람 등 각자의 상황에 맞는 공부법이 주어져서 좋았다.

빨리 시험을 보기 위한 공부가 필요한 사람은 도서에서 몇 쪽의 핵심 부분만 확실히 공부하면 되는지 찾아볼 수 있다.

3. 자격증 이론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었다. 무식하게 다 외우려고 들지 않고, 문제를 먼저 푼 다음 개념을 공부하는 방법으로 컴활에 친숙해질 수 있었다.

4. 이 도서는 독자가 기필코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직접 이론을 씹어준 다음에 숟가락에 떠다 친히 먹여준다. 독자는 정말 책에서 하라는 대로 따라서 공부하면 된다.

5. 공부하는 데 눈이 편하다. 연한 초록색과 회색으로 구성된 내지가 장시간 종이를 바라보는 눈을 편하게 하고, 집중도를 더 높여준다.

6. 각 장의 끝에는 핵심요약이 있다. 앞에서 배웠던 내용을 뒤에서 반복해서 짚고 넘어가니 저절로 암기가 된다.

7. 휴대가 편리하다. 시험에 필요한 내용은 다 들었는데 놀랍도록 가벼워서 어디서든 들고 다니며 공부할 수 있다.

본인의 공부 방법은 책이 제시하는 대로 주어진 기출 문제 먼저 풀고, 이론을 쭉쭉 읽었다. 자격증 적성 공부법인 듯하다.
문제를 풀고 이론을 읽으면 술술 이해가 되도록 구성이 잘 짜여있다.

<컴활에 대해 아무것도 몰라서 실기는 커녕 필기도 엄두를 낼 수 없는 상황이라면?>
<컴활 2급 자격증을 가장 빠르고 쉽고 현명하게 공부하고 싶다면?>
<마땅한 컴활 자격증 책을 찾지 못하고 있었다면?>
<시험 버전 개정으로 2024년 컴활 자격증 준비에 걱정을 갖고 있었다면?>

지금 당장 <시나공 시리즈 컴퓨터활용능력 2급 필기>를 Pick 할 때다.
컴활이 스트레스 받고 두렵다면, 어디서부터 공부를 시작해야 하는지 그저 막막하기만 하다면 걱정하지 않아도 좋겠다. 시나공 도서로 충분히 독학이 가능하다고 느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