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더텅 영문법 3800제 1 - BASIC 마더텅 영문법 3800제 1
마더텅 편집부 지음 / 마더텅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교재 지원 받았습니다!
본 리뷰는 한달 가량 교재 학습 후 리뷰입니다.
유익한 학습 교재 제공 감사합니다. 😻🌻

여러분, 마더텅 영어 교재로 공부하신 적 아마 한 번 쯤은 있으실 거예요. 영어 교재가 아니라 다른 교재라도요. 특히 저는 중학생 때 영어공부를 하면서 학원에서 마더텅 교재로 공부를 했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이번 서평단 활동이 더 반갑고 신나는 지도 모르겠네요. 오랜만에 마더텅 교재를 다시 접하게 되었으니까요! 😻 이번에는 중학생 신분이 아니라 성인 신분으로서 ‘성인을 위한 기초 영문법’을 차곡차곡 다질 수 있게 되었죠.

본 교재는 총 3개의 시리즈가 있는데요! 기초 영문법을 다루는 basic 1권, 기초에서 조금 더 탄탄히 뼈대를 쌓는 intermediate 2권, 그리고 심화 과정을 다루는 advanced까지 총 3권입니다.

저는 이 중에서 1권으로 차근차근 한 달 동안 학습을 했어요. 확실히 기초가 다져진 느낌이 들고, 중학생 때 공부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는 것 같아서 기분이 오묘했답니다. (그때는 틀리는 문제가 많아서 채점할 때마다 비가 쏟아지곤 했지요...)

오랜만에 풀어본 마더텅 영어 교재. 총평은 역시 혼자 학습하기 좋은 영어 교재로서는 이만한 게 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강의를 보는 것도 귀찮고, 혼자 예문을 보고 이해하면서 푸는 문제집을 선호하는 저로서는 찰떡이었습니다.

우선 문법 설명이 상세하고 예문도 풍부하며 연습 문제도 많아서 효과적인 반복&암기 학습이 가능하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었습니다. 설명만 제대로 읽으면 뒤에 나오는 모든 문제를 큰 어려움 없이 풀어낼 수 있습니다.

또한, 마더텅하면 자세한 해설집이 큰 특징이자 메리트라고 할 수 있죠. 이런 것까지 설명해 주네? 하는 부분까지 친절하게 다 설명해 주고 있어서, 학습자가 모르는 상태로 문제를 넘겨버리지 않고 확실히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더욱이 학습 진도표가 있어서 언제 학습했는지 체크도 가능하고, 본인이 어떤 파트에서 문제를 많이 틀렸는지 자기평가하는 부분도 있어서 효과적인 학습 체크가 가능합니다. 내가 확실히 공부하고 있다는 사실을 일깨워주는 것 같아 학습에도 열의가 생기고 꾸준히 공부를 이어갈 수 있는 요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영단어와 필수 표현 암기장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고요, 제가 제일 놀랐던 부분은요.

* 챕터 별로 ‘모든 예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파일까지 무료로 제공합니다. 여기서 정말 감동했는데 이렇게 친절한 문제집이 어디 있나요...!

정말 이 한권으로 제대로 공부한다면 영어 문법 기초를 단단히 잡아낼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복학 전에 남은 한권 제대로 끝내려고 해요. 덕분에 알찬 휴학 생활을 보낼 수 있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
(토익 걱정이 많았는데, 덕분에 걱정을 덜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