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가를 만드는 작은 책
사업하는 허대리(N잡하는 허대리)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업이라 하면 어쩐지 거창한 이미지라, 뭔가 이 분야에서 특별히 뛰어난 사람만 해야 할 것 같은 기분이 들곤 한다.
그래서 ‘나는 이쪽 결과는 전혀 인연이 아니다’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 책은 그러한 선입관을 산산 조각을 내준 책이라고 할 수 있다.

가장 큰 이유는 저자의 진실한 노하우가 많이 담긴 책이라는 느낌이 들어서이다. 거창하고 어려운 과정 없이, 정말 사업을 위해 필요한 알짜배기 마인드와 정보만을 뽑아 독자가 사업을 위한 발판을 잘 닦고 비교적 성공적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사업을 위한 기본 마인드 세팅, 나의 강점에 맞는 사업 기획과 구축, 사업을 하며 알아야 할 것들, 사업의 확장과 마케팅, 사업가의 자기 계발까지. 사업의 기초부터 심화 단계까지 마치 계단을 밟고 차근차근 올라가듯 전수하고 있다.

또한, 책을 읽으며 가장 좋았던 점은 독자가 실제로 사업을 두려워하지 않고 실제로 사업에 뛰어들 수 있도록 용기와 힘을 심어준다는 것이었다.

저자는 책에서 ‘일단 실행 하기를’, 즉 ‘실천’을 강조한다. 아무리 이론이 빠삭한들 결국 실전에 직접 뛰어드는 것만 못하며, 실질적으로 행해야 어떠한 결과든 나온다는 것을 강조한다. 비록 높은 확률로 실패한다고 하더라도 말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시작부터 ‘거창’할 것 없이 마치 ‘농사’를 하듯 다양한 사업의 씨앗을 뿌리다 보면 분명 하나는 핀다는 것이다. 사업을 농사에 빗댄 표현이 상당히 흥미롭고 재밌었다.

책이 무겁지 않고 한 손에 쏙 들어온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어디서든 간편히 들고 이동하며 책을 읽을 수 있다. (이것이 이름값?)

사은품으로 동봉된 작은 노트는 나의 사업과 브랜드 구축을 위한 내용이 보기 쉽게 정리 되어 있다. 책에서 언급한 중요하고 핵심적인 내용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