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투 인공지능 -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AI 입문서
이경미 지음 / 서사원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학교에 입학하고 다시는 인연이 없을 줄 알았던 코딩을 또 다시 마주하게 되었고, 요새 초등학교에서는 일찍이 코딩을 배운다는 사실에 놀라웠다. 이러한 변화의 시대에서, 인공지능에 관한 제대로 된 기본 지식 없이 마냥 시간을 흘려 보내서는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더욱이 나중에는 취업을 위해서라도 코딩을 배우고자 했는데, ‘이걸 왜 배우나’라는 생각으로는 절대 코딩을 오래할 수 없다는 사실을 이미 뼈저리게 깨달은 특성화고 출신으로서… 이 책은 여러모로 깊은 공감이 되었다. 왜 배우는지 알아야 잘 배울 수 있고, 흥미를 느낄 수 있으며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다.

결론은 ‘웰컴투 인공지능’은 인공지능과 관련한 지식의 토대를 탄탄히 만들어주기에 꽤 괜찮은 책이다. 생소한 용어와 개념이 많아 조금은 혼란스러울 수 있으나, 일반인이 이해하기에 크게 어려움은 없다. 더불어 고등학교 때 문과였던 저자가 인공지능에 어려움을 느끼는 일반인의 입장을 충분히 반영하여, 최대한 인문학적으로 책을 썼기 때문에 읽어가며 그 배려에 따뜻함을 느낄 수 있다.

그러나 후룩후룩 읽어 내려갈 수 있는 책은 결코 아니다! [인공지능의 개념, 인공지능의 역사, 인공지능에서 데이터의 의미, 인공지능의 학습 방법, 인간의 한계를 넘어서고 있는 인공지능, 인공지능의 미래, 인공지능 시대에 해야하는 것] 등등… 상당히 방대한 내용으로 알차게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천천히 꼭꼭 씹어먹듯이 정독하며 읽어야 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