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 타파! 동물 기네스북 - 지식in 02
위르겐 브뤼크.페리알 칸바이 지음, 이동준 옮김, 한국동물학회 감수 / 조선북스 / 2008년 11월
평점 :
절판


제목과 정말 꼭 맞는 책을 여기에서 만나게 되네요. 방학맞는 아이에게 정말 즐거운 동물 기네스 소식을 이야기해주는 멋진 책입니다. 이 책을 통한 가족 퀴즈 시간이 가능해서 긴긴 겨울 저녁 시간이 더욱 즐거워진 것은 말할 것도 없답니다.

 

이 책은 기네스라고 부를 수 있기에 충분히 놀라운 동물들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으면서 생생하게 동물들의 사진을 잘 담고 있어서 그것도 아이들에게는 보는 재미를 한층 더하게 해줍니다. 사실 이 책이 동물들을 다 알지는 못하거든요. 그리고 이름이 참 특이한 동물들도 참 많았구나 하는 것도 새삼스럽게 알고 꺠닫게 만들어 주는 책이네요.

 

부쩍 질문이 많아지고 호기심 가득한 눈망울이 되었다는 것도 이 책에서 얻은 좋은 효과입니다. 책 자체가 부담 없이 말그대로 심심함을 이겨낼 수 있도록 해주는 즐거운 놀이시간이라는 이미지여서 아이들이 더욱 좋아하는 것 같아요.

 

선명한 사진자료들과 그렇게 길지 않게, 그러면서 놀랍고도 핵심적인 내용만을 다루는 것도 정말 마음에 듭니다. ^^ 상식들도 팍팍 늘어나고 퀴즈 시간이 참 재미있어서 생각보다 활용도가 높은 책이 되어서 좋구요.

 

아이와 부모를 친구처럼 어울리게 해주는 충분히 멋진 책으로 겨울방학 맞이를 하고 싶은 분들에게 강추할래요. 상식과 지식, 동물들의 생태를 파악하고 사랑하는 마음까지 두루두루 키울 수 있는 책이거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