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n Fun 과학 - 소름 끼치게 재밌는 공포에 대한 과학 상식 46 FUN FUN 과학 1
김모락 글, 류수형 그림, 현종오 감수 / 대교출판 / 2008년 7월
평점 :
절판


아이들의 엉뚱한 호기심을 들으면 하하하 웃음이 나거나 빙그레 미소가 지어질 때가 많아요! 아이들의 그 순수한 마음이 예쁘고 부러워서 말이지요. 유아 때 특히 똥이야기를 좋아하는 것부터 정말 귀엽잖아요! 아이들이 똥 이야기를 하면 정말 똥이 그렇게 호기심을 자극하는 멋진 테마로 보이니 아이들의 호기심은 보물과도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 책에서는 그러한 아이들의 호기심을 '공포'라는 테마에 맞추어서 이야기를 꺼내기 시작합니다. ^^ 거기다 사람들 속에서 배려의 마음과 사랑이라는 인간적인 주제도 잊지 않고 내포하고 있어서 표지는 우스꽝스럽지만 내용을 보다보면 이 책의 다양한 매력에 더욱 빠져들게 된답니다.

 

과학과 공포를 잘 버무려서 아이들의 호기심을 더욱 자극하는데요, 여름에 일어나는 공포의 분위기에 대한 호기심들을 그냥 지나치지 않고 과학적으로 접근해 보면서 생각하는 힘과 과학에 쉽게 다가서는 힘을 모두 배우게 만들어줍니다.  

 

공포 이야기가 만화로 펼쳐지니 아이들은 만화컷 가운데서 더욱 상상력을 발휘하며 그 호기심을 풀어나가는데 적극적이게 되는 것 같아요! 그리고 바로 바로 아이들의 호기심을 만족시켜주는 과학 설명들이 잘 나와 있어서 더욱 좋구요. 저도 이 책을 읽으면서 과학적 상식도 많이 알게 되었고 나에게 일어나는 변화들을 과학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계기도 되었답니다.  

도깨비불, 공포 영화, 귀신 등의 소재들은 정말 몸을 오싹하게 만들지요. 그리고 공포 스쿨의 등장! 아이들이 무섭지만 왠지 재미있을 것 같아서 가보고 싶다고 말을 하네요!

 

재미있는 소재와 이야기 구성에다 만화까지 호기심과 상상력을 모두 자극하는 이 책을 사랑할 수밖에 없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