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의 숲이 되어줄게 애뽈의 숲소녀 일기
애뽈(주소진) 지음 / 시드앤피드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7월17번째책

여름의 초입.
금세 푸르러진 나무의 잎들이 사부작거리고
이름 모를 산새들이 고운 목소리를 뽐내며 지저귀는 소리.
이따금 작은 동물들이 먹이를 찾느라 나뭇잎은 헤집고
부산스럽게 움직이는 소리를 가만히 듣고 있노라면
꾸미지 않고 자연스러운
숲의 음악이 이런 것일까 싶습니다.
-
힘들면
잠시
쉬어가도 좋아요.
-
무심코 창가에 걸터앉았을 때
다리가 땋게 닿을 만큼 길었으면.
조금은 큰 실내용 슬리퍼가
딱 맞을 만큼 발이 커진다면.
높은 선반의 물건을 꺼낼 때
까치발을 들지 않아도 될 만큼 충분히 키가 크다면.
그만큼 자라나면 나는
내가 바라는 어른이 되어 있을까요?
-
시원한 바다로 당장 떠나지 못해도 좋아요.
멋진 풍경이 그려진 책의 페이지를 펼치고,
그곳에 있다고 상상해보는 거예요.
푸른 바다가 눈앞에 있는 것처럼
생생하게 떠오를 거예요.
-
책 속엔 내가 모르는 세상이 너무도 넓어
이렇게 작은 세계 속의 나는 한참이나 작아 보이지만
한 권,
두 권
읽은 책들이 쌓일수록

나의 작은 생각들도
조금은 성장한 것 같아요.
-
-
-
그라폴리오로 유명한 애뽈 님의 책.
그림이 많은 책이다보니 금방 읽을 줄 알았는데
그것은 나의 착각이었다.

먼저 한 페이지에 글을 읽고 한 페이지에 어떤 그림이 그려져 있을지 상상하게 만드는 글과 그림이 같이 들어있는 감성적인 그림 에세이다.

눈으로 보는 것 중에는 영상이나 그림보다는 글자를 가장 좋아하는데, 이 책을 통해서 앞으로 그림도 자주 보게 될 것 같다.

그리고 이 책은 현재 리그램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까지 마감이니 많은 신청 부탁드립니다.

#다음엔뭐읽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