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저 나이기만 하면 돼 - 소유흑향의 어제보다 나은 오늘
노경원(소유흑향) 지음 / 시드페이퍼 / 2016년 6월
평점 :
품절


해보지 않으면 모를 수밖에 없고,
낯설면 당연히 두려워질 수밖에 없는것들.
-
하지만 삶의 방향은 언제나 직선보다는
곡선이고, 확실보다는 불확실의 표지판으로 가득
차 있는 게 아닐까. 그래서 매순간이 진지하고 소중할 수밖에 없는 것이다.
-
처음이라는 것은, 그 자체만으로도 엄청
난 존재감을 가지는 걸지도 모른다.
-
인생이란 건 어떤 힘든 고비를 넘기고
잠시 숨을 고르려고 할 때마다, 또다시
전혀 다른 모습의 위기를 선물해주는
걸지도 모른다. 불행했던 건 아니다.
단지 불안했을 뿐이다.
-
세상은 결국 내가 어느 자리에 서서 어떤
각도로 바라 보느냐에 따라 수없이 다양한 색감으로 다가오는 것이다.
-
결국 삶의 방향이라는 것은 자기 자신만
이 선택할 수 있는 유일하고 소중한 특권
이자 권리이기 때문이다. 그 누구도 그 선
택에 대해서 왈가왈부할 수 없으며, 옳다
그르다 재단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
누군가 나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신경 쓰기에는 내 인생 자체만으로도 너무나 벅차기 때문이다.
-
우리가 바라보는 어떤 사물에 대한 관념이나 이념 같은 건 결국 허공에 던져진 동전 만큼이나 쉽게 앞뒷면운 바꾸고 만다. 그래서 어떤 절대적인 가치가 존재한다고 확언하기 어렵다. 내가 믿는 것만이 완벽하고 옳다고 우길 수는 없는 것이다.
-
어떤 장소가 가지는 의미는 시시각각 변한다.
-
한 호흡에 읽어야 하는 소설보다는 내가
필요할 때마다 흐름을 끊을 수 있는 에세이가 부담이 덜하기 때문이다. 나아가 아무래도 각각의 주제들이 가지는 독립성이 커서, 마치 하나의 짧은 단편 소설을
읽는 듯한 완결성도 가지고 있다는 점이 가장 큰 매력이다.
-
어차피 한 번뿐인 인생이라면 0이 아닌
0.1%의 확률로 인생을 살아보고 싶다.
-
-
-
직업에 귀천은 없구, 그리고 스튜디어스
라는 직업에 대한 고충도 알게 되었다.

나는 사실 마냥 이쁜 비행기 타는 누나들
이라구 생각했는데, 역시 쉽지 않은 직업

그리고 무언가 간절히 하고싶을때 어떤
노력들을 해야되는지, 얼마나 절실해야
되는지 알게되었을 좋은 책이었다. 여행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꼭 이 책을 추천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