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레 노트 하서 노트 시리즈
공원주 지음 / 하서출판사 / 2012년 4월
평점 :
절판


일주일에 한번은 꼭 카레라이스를 먹습니다. 왜냐구요! 제일 간단하면서도 맛있으니까요. 처음엔 그냥 카레가루에다가 감자, 양파, 돼지고기, 당근을 넣는 평범한 카레를 만들었습니다. 그러다가 돼지고기 대신 닭고기를 넣는다던지 감자대신 버섯을 넣은 소심한 변화를 시도했답니다. 어느날 가족과 함께 우동을 먹으러 갔는데 그 집이 카레도 같이 하더라구요. 카레에 달랑 당근과 양파만 잘게 썰어넣고 옆에 소세지를 구워주고는 소세지 카레라고 9000원을 받았습니다. 헉! 이렇게 돈이 아까울때가! 하지만 반면에 카레요리를 이렇게 간단하게 만들수 있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소세지와도 너무 잘 어울렸던 카레! 저도 만들어 보고 싶어 졌습니다. 그래서 집에서 가게의 맛을 떠올리면서 만들었지요. 당연히 대성공!! 아이와 신랑 둘다 좋아합니다. 요리 실력이라곤 거의 바닥인 저도 쉽게 만들수 있는 카레! 그래서 전 카레를 좋아합니다.

하지만 늘 비슷비슷한 카레 요리만 먹으려니 뭔가 좀 심심했습니다. 그러다가 발견한 카레 요리책!! <카레 노트>!!!! <카레 노트>에는 카레 마니아는 물론 카레 초보자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50가지 메뉴가 담겨 있습니다. 두둥!

책을 펼치자마자 눈에 들어오는 카레의 종류! 오~! 늘 인스턴트카레만 이용했던 저에게 이건 신세계였습니다. ㅎㅎ

돈까스카레처럼 흔히 즐겨먹을 수 있는 카레부터 ~

인도 정통카레까지~~!!!

이 외에도 카레가루를 이용한 간식, 그리고 퓨전 요리까지!!!

그리고 요리 tip까지 담긴 참 착한 요리책입니다!

책장을 한장 두장 넘기고 있으니 울 신랑이 슬금슬금 옆으로 다가옵니다. 그러더니 "자기야~ 우리 이거 만들어먹자. 요거 맛있겠다. 이거 만들어줘."

어찌나 웃긴지. 뭐 울 신랑의 특별 부탁도 있으니 내일은 카레계란찜을 만들어볼 생각입니다! 간단하면서도 맛난 카레요리! 그러고보면 카레는 어디에나 다 잘 어울리는 만능 재료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