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의자왕.계백 Who 한국사 삼국 시대
박현비 지음, 이대종 그림, 방민호 외 감수 / 다산어린이 / 2017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백제의 마지막 왕 의자왕,,

백제의 장수 계백에 대해서 WHO? 한국사 삼국 시대를 통해 알게되었어요.




의자왕에 대해서는

삼천궁녀 이야기가 생각나는데..

그의 어린시절의 이야기와 그가 백제를 얼마나 사랑했고, 왕이되기위해 노력했으며 나라를 발전시키고자 노력했음을 이번에 알게되었으며,


백제의 장수 계백장군은

마지막 전쟁때 가족을 모두 죽이고 전장에 나갈만큼 나라를 사랑한 장군으로 기억하고 있는데 그의 어린시절이 역시 남달랐다는 점도 다시 알게되었네요.


두분의 공통점은 나라 사랑이라는 것에 있다는 것도 다시 느꼈구요.



 


 



다산어린이에서 나온

한국사 책 삼국 시대

WHO? 의자왕,계백 입니다!




목록입니다.

백제의 외로운 왕자부터 시작해서

열흘 만에 스러진 700년의 역사 까지~~~



궁금합니다.

얼른 읽어봐요..!!

긍그이


저는 이번에 후책 의자왕 계백을 읽으면서 의자왕의 어린시절을 알 수 있었어요.

어머니가 달랐던 그에게

동생을 사랑했지만

동생과 함게 하지 못한 아픔도 느껴졌고,


나중에 왕이 되어서

동생을 일본으로 보낼때 역시 그의 아픔이 느껴졌어요.


왕이기에 어쩔수 없는 선택이였겠지만,,

읽으면서

의자왕을 알 수 있는 시간이였어요.




 우리가 고구려,백제,신라를 공부하면서

왕위주로 공부를 하잖아요.


백제 하면 또오르는 왕들이 몇분 계신데

서동과 선화 공주의 이야기는 유명한 이야기죠.











이제 계백 장군의 이야기를 해볼까요?


장군의 꿈을 꾸는 계백을 읽어보았어요.


장군이 되기위한 그의 꿈..

꿈은 이뤄진다고 했던가요?

결국 꿈이 이뤄졌어요..





그러나

이야기를 읽다보니

의자왕이 전쟁의 승리에 도취하여 백성들의 삶을 돌보지 않고

거기에 신라인 무녀에게 빠져 (어머니 선화 왕비를 떠올려서)

역시 나라를 돌보지 않게되지요.

듣기좋은 말을 하는 신하들을 가까이 하며 간신들의 말을 듣게되지요.

결국 700년의 역사는 사라지게 됩니다. 삼국중 제일 먼저 사라졌습니다.







의자왕, 계백을 읽으면서

역사에 대해서 좀 더 가까이 갈 수 있었어요.

학습만화 WHO의 도움을 역사에서도 받을꺼 같은 예감이 들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