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이야? 독이야? 화학제품 통합교과 시리즈 참 잘했어요 과학 5
김희정 지음, 정인하 그림, 서울과학교사모임 감수 / 아르볼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 약이야? 독이야? 화학제품을 읽으면서 우리 주변의 화학제품을 알아가는 과정을 가진거 같아요.!!!




우리가 사는 현대사회에서 화학 제품을 하루라도 쓰지 않으면 어렵지요. 그렇다 보니 이제는 당연히 사용하는것으로 생각하고 그래서 좀 비싸더라도 친환경 제품, 무농약제품을 사용하게 되는데 이 책을 통해서 우리가 사용하는 화학제품을 사용하는것에 대해서 올바르게 소비하는것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서도 알게되었던 계기가 되었어요.

예를 들어 오늘 아침에 일어나서 제일 먼저 한일이 이 닦기인데요. 당연히 치약으로 닦았지요. 이렇게 아침에 눈떠서 한일이 화학제품 사용하기..였어요. 그래서 올바르게 사용하는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깨달았어요.



저는 주부다 보니까 이 책 62쪽에 있는 때가 쏙 빠지는 세계의 비밀이 궁금했어요. 빨래를 자주 하니까요. 빨래를 할때 제가 어릴때만 해도 엄마가  탁탁탁 치면서 했었던거 같아요. 요즘은 비누도 물비누, 가루비누등 다양하게 나와있지요.

여기서 계면활성제가 나오더라고요. 설명을 했는데 계면활성제가 무슨 뜻인가 하면 물과 기름을 섞이게 해서 때를 빼는 물질이라고 해요. 그런데 이 계면 활성제가 몸에는 좋지 않다고 하네요. 그래서 우리집에서 계면활성제가 안들은 제품을 사용할려고 하는데 요 책에서 보니까 아이도 이해를 하더라고요.




화장품 역시 화학제품이지요. 왜 로션을 바르는지에 대해서도 배우고, 화장품에 들어있는 나쁜 물질도 배워봅니다. 잘 지워야겠구나 싶었어요.


과학책을 좋아하는 우리 둘째에게 과학을 좀 더 쉽게 설명해주는 역할을 해주는 책이 바로 아르볼에서 나온 통합 교과 시리즈 참 잘했어요 과학 시리즈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