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선생 만화 한국사 6 : 고려 시대 2 - 역사반, 세계 최강 몽골군과 맞서다! 용선생 만화 한국사 6
박동명 외 지음, 강신영 외 그림, 이우일 캐릭터, 정요근 감수 / 사회평론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용선생 만화 한국사 책을 읽었습니다. 만화여서 더 좋았습니다. 우리 아이도, 저도 재미나게 읽었어요.

이번권은 용선생 만화 한국사 6권인데요. 저는 이번권으로 용선생 만화 한국사 책을 처음 만나요. 그래서 기대도 컸었답니다.^^



6권은 고려시대인데요. 고려시대 2번째 권으로 어떤 내용이 들어있는지 궁금합니다.

고려시대 하면 무신 정변이 생각나는데요. 드디어 이번권에서 무신 정변을 만나게 되네요.

어떤 사건이던지 결과가 있기전에 과정이 있는데요

무신 정변이 왜 일어나는지 알게됩니다.


그 속에서  용선생 만화 한국사의 주인공들이 녹아 이야기를 이끌고 있네요. 이야기 곳곳에서 만나게 됩니다.


당연히 용선생 나오고요, 용선생 책에서 나오는 캐릭터들 장하다, 나선해, 왕수재, 허영심, 곽두기가 나오고,

고려시대에 우리가 알고있는 인물들도 소개가 됩니다.

저는 최충헌, 공민왕, 신돈, 최영등 많이 알고 있는 분들의 이름을 보니 내가 지금 고려시대를 읽고있구나 싶기도 했답니다.^^


조선시대는 아무래도 가까운 시대이기도 하고, tv 드라마에서도 많이 등장해서 익숙하긴 하는데 그 조선시대가 오기전 고려시대는 잘 몰랐거든요.  이번 기회로 알아가야겠다 싶었어요.


우리 큰애가 학교다닐때는 역사를 5학년때 배웠는데 지금은 5학년 2학기부터 배운다고 하더라고요. 미리 미리 읽어두면 아무래도 배경지식이 쌓여서 한국사 재미나게 접할 수 있을꺼 같습니다.


특히나 아이들이 어려워 하는 과목은 학습만화로 나와서 아이들이 자꾸 읽어보면서 역사속 인물과 친해지고, 역사속 배경과도 친해지면서 역사 자신감을 찾았음 좋겠는데 이번 용선생 한국사 책을 보면서 괜찮은 학습만화를 발견한거 같아서 속으로 쾌재를 불렀네요. 1권부터 5권까지 사줄려고요.



내용중에 팔만대장경 제작과정이 나오는데요.

우리가 아는 팔만대장경이 고려시대에 만들어졌다는 사실을 아이가 신기해했구요. 아무래도 만화로 읽으니 이런 역사적 지식이 한눈에 들어오나 봐요. 다음에 강화도에 같이 가보기로 했답니다.

또 고려청자에 대해서도 나오는데요. 우리의 소중한 문화유산이 자랑스럽기도 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