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지 마 과학! 4 - 정신이 소화에 정신 놓다 놓지 마 과학! 4
신태훈.나승훈 글.그림, 류진숙 감수 / 위즈덤하우스 / 2017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놓지마 과학! 4권이 새로나왔습니다.

정신이 소화에 정신 놓다라는 책 제목으로 위즈덤 하우스에서 나온 놓지 마 정신줄! 학습 만화에요~


우리집에는 놓지마 과학! 1권부터 있어요.

정신이 달에 정신 놓다, 정신이 탁구에 정신 놓다, 정신이 공룡에 정신 놓다에 이어

정신이 소화에 정신 높다가 나온거에요.

저기 사진에 카드 가지고 다니며 질문도 하고,

또 제게 문제도 내고 해서

정말 놓지마 과학! 정신이 소화에 정신 놓다책은 아이가 활용을 잘 하고 있기도 하고요.


또 책속에 질문을 하는데요.


책 속에 보면 이물질을 내보내기 위해 하는 재채기를 읽고 나서 아이가 재채기는 몸에 분순물을 내보내기 위해서 하는거라고 알려주더라고요. 처음엔 재채기가 배설물이 나오는거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다시 책을 찾아 읽어보고 이야기 해주었어요. 이제 확실히 아이가 알겠지요. 저도 분순물이라고 기억할려고요^^


또 아이가 학교에서 급식을 많이 먹고 트림을 했다고 했어요. 이 책에서 보니까 트림이 왜 나오는지 알게되었어요.

아이에게 트림이 왜 나오는거냐고 물어보니 놓지마 과학 4권에 나오는거라고 책을 달라고 하면서 책 속 페이지를 찾아 저에게 읽어주더라고요.

트림은 위 안에 고여있는 공기가 몸 밖으로 배출되는 현상이라고 읽어주는거에요.

그러더니 저보러 이해했냐고 오히려 되물어 보내요.ㅎㅎ

우리 아이는 초등학교 2학년으로 아이의 과학적 지식과도 맞물려져 매일 읽을려고 하는거 같아요.



 


이 책을 감수해 준 분의 이야기 처럼 고학의 시작은 호기심으로 부터 일어나는거 같아요. 특히 이번권은 우리몸의 이야기로 소화와 관련된 이야기임으로 아이가 매일 매일 먹고, 매일 매일 소화하며, 매일 매일 하는 행동이기 때문에 아이에게 관심을 가지게 하는데 딱 좋았어요.  이것이야 말로 일상생활 속에서는 궁금증이 호기심으로 발생하고 질문을 하게되는 것이 아닐까? 싶었네요.


우리 아이가 초등 2학년이라서 내년에 과학교과서를 배울텐데요. 이 책이 내용 관련 과학 교과와 연계되어 있어서 나중에 아이가 학요에서 과학을 배울때도 "아, 맞어, 내가 그때 읽었던 놓지마 과학!책에 나왔던 내용이지?"하면서 다시 한번 찾아 읽어면 대 성공일꺼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