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보는 초등 국어 교과서 2학년 1학기 - 2017 개정판 미리 보는 초등 국어 교과서
이현 지음, 김복화 그림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 2학년 되는 아이가 있어서 관심을 가지고 보게 된 책이 바로 미리보는 초등 국어교과서 2학년 1학기 입니다.

작년에 아무것도 모르고 학교보냈는데
우리집 아이는 남자애라 그런지 유난히 국어를 어려워해서 국어공부의 필요성에 대해서 알고있었는데
고래가숨쉬는 도서관에서 미리보는 초등 국어교과서 2학년 1학기 책이 나와서 접하게되었습니다. 반갑네요. 저처럼 초등 2학년을 둔 부모님들의 관심도서가 아닌가 싶어요.

대부분의 학교에서
교과서를 두고 다니기 때문에 집에서 따로 문제집을 풀리지 않은 이상에는 학교에서 국어공부를 어떻게 하는지 어떤 내용이 국어교과서에 실려있는지 몰라요. 거기다 1학년때 가지고 온 국어 교과서 보니 책도 다양하더라고요^^

그래서 방학때 읽히면 좋을꺼 같아요.

그러면 아무래도 자심감이 up되는 효과를 누리게 되겠지요.

특히나 이 책은 2017년 새 국어 교과서의 내용을 방영했다고 하네요. 학기별로 국어 두권, 국어활동 1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 책에서는 국어 가,나권과 국와 활동의 내용을 담았다고 하니까
방학때 미리보는 초등 국어교과서 2학년 1학기 이 책 한권을 크소리로 읽고 가기만 해도 학교 공부하는데 국어 공부의 자신감을 키워줄꺼 같습니다.

처음 책을 펼치니 봄에 대해서 나오네요. 봄.. 아이가 학교에 가면 3월이니까 계절이 바뀌는 거겠지요.
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봅니다.

그다음 잠자는 사자 시도 읽어봅니다.
이렇게 책 속에서 국어 책에 실린 내용을 접하기 때문에 좋은거 같아요.

책을 펼치면서 보니까 국어가와 국어나의 내용이 실려있어서 차례차례 읽어보고 아이의 생각을 이야기 해보면서 국어의 재미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질꺼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