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왕 닮고 싶은 창의융합 인재 4
김진욱 지음, 임대환 그림, 손영운 기획,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제가 말하기 전에도 벌써 세종대왕을 알고있더라고요.^^그만큼 대한민국 국민으로

세종대왕을 모르는 분들이 없을꺼같아요. 한글창제를 하신분으로,왕이신 세종대왕의 이야기를

닮고 싶은 창의융합 인재 시리즈로 만나보게 되었어요.

얼마전 무한도전에서 힙합과 역사의 만남으로 여러 역사이야기를 했었는데요.

그때 뿌리깊은 나무의 작가2분이 나와서 세종대왕에 대해서 설명해주신 내용이 기억에 남아요. 안타깝게도 저는 그 드라마를 보지 못했었거든요.^^ 그래도 성군이라는 점은 알고있고, 학교다닐때 부터 지금까지도 세종대왕이 성군이라는 건 알고있기에 어느새 세종대왕의 이야기에 푹 빠져서 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왕이 되기 위해 태어난 분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그런 세종대왕이시지만 가정사는 그렇게 좋지 않았던것으로도 기억되고요.

우리가 사용하는 화페에서도 매일 만나는 분이시기도 해서 아이에게도 우리나라를 빛낸분이라 화폐에도 인쇄된거라 이야기 해주었어요.

책의 설명처럼 대왕이라고 칭호가 붙는 세종대왕의 이야기가 시국이 어려운 시기에 다시 한번 부각되는거 가 ㅌ습니다.

특히나 기억나는것은 밤새 책읽기를 좋아한 왕자라는 점과

백성을 생각하는 왕이라는 점이랍니다.

우리 역사속에서 우리가 성군으로 칭하는 세종대왕의 삶속에서 현재의 어려움을 물어보고 답을 얻어보는 시간을 가질수 있었고,

아이도 책을 좋아하는 모습이라던가 세종대왕의 이야기 속에서 배울점이 많았으리라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