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만의 말씀
스즈키 노리타케 글.그림, 김숙 옮김 / 북뱅크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통의 사람들처럼..

보통의 아이들의 모습 역시 보통 아이들의 고민을 하는거 같아요.. 내가 잘하는것이 무엇인지,, 이야기 하라고 하면 선뜻 이야기가 안나오곤 하죠.

그런 아이에게

자신감이 뚝 떨어진 아이에게 어떻게 이야길 해줄까요?

엄마의 관심도 필요하고, 이렇게 좋은 책 한권으로 아이의 기를 살려줄 수 있다면 그보다 좋은일이 있을까? 싶습니다.

이 책은 하나의 이야기가 연결연결되어 맨 끝장까지 이어지는 형식이에요.

그래서 뒷 내용이 너무너무 궁금하더라고요.

아이가 갑옷같은 코뿔소 가죽이 부럽다고 해요.

그랬더니 코뿔소는 토끼처럼 깡충깡충 뛰어나니고 싶다고 해요.

토끼는 고래가 부럽다고 해요. 그렇게 다른 동물의 추천을 받은 동물은 책 제목 처럼 '천만의 말씀'이라고 하네요.

고래는 기린이 부럽다고해요.

기린은 새가 부럽다고 해요.

이렇게 이야기가 계속 연결되요.

그리고 결국 처음 이야기의 주인공인 보통의 아이..인간의 아이가 나오는데요..

사자도 인간의 아이가 부럽다고 했는데 보통의 아이는

과연 그럴까요?ㅎㅎ

천만의 말씀이란 책제목처럼..

책 중간중간 내용에

천만의 말씀..이라며...

다른 동물들이 부러워했던 자신의 장점들을 실제 그 동물은 다른 이야기로 풀어나가네요.

내용은 자신이 잘하는것이 있다는걸 이야기 해주죠.

그리고 제일 재미났던것은 숨은 그림찾기처럼 찾기였어요..

그림찾기요.. ^^찾아보아요!를 톨해 뭔가 책을 능동적으로 읽은 그런 느낌..이랄까요?

우리 아이가 적극적으로 찾더라고요~~ㅎ

자신에게 좋은 점도 이야기 하며

더불어 책읽기도 재미나다는것을 알려주며

동물들의 각 특징도 알 수 있어 좋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