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이 크는 인문학 13 : 헌법과 인권 - 헌법이 말하는 인권이란 무엇일까? 생각이 크는 인문학 13
김은식 지음, 이진아 그림 / 을파소 / 2016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헙법과 인권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는 책이에요.

생각이 크는 인문학 시리즈로 이 책이 새로 나왔더라고요. 헌법과 인권에 대한 책으로요.

인문학 책 어렵다고 이야기들 많이 하는데 초등학생도 인문학을 접할 수 있다는게 참 좋았던 기억으로 남았는 생각이 크는 인문학 시리즈 인데요. 인문학을 많이 읽어야 좋다는 이야길 듣곤 있지만 어른이 읽어도 사실 어려운 책들이 많은데 이 책은 생각이 크는 인문학 시리즈로 초등학생이 읽기에도 적당해서 초등학생 뿐만이 아니라 저처럼 어른도 읽기도 좋았어요.

어른은 이미 가치판단이 다 자란 시기라
알고 있었던 인권에 대한 이야기와 헌법에 대해서도 다시 생각해보는 시간도 되고, 개인적으로는 그런 의미에서도 좋았던 계기가 되었답니다.

인권..에 대한 이야기도 많이 하는데 현대사회인거 같아요. 특히나 저는 여성으로 미국에서조차 여성인권이 존중되는것이 불과 얼마전이라는 사실을 알고있었기에 인권에 대해 관심을 가졌어요. 요즘은 어린이로써 당연히 누려야 하는 인권에 대해서도 많이들 이야기 하기 때문에 아이들도 관심가질 책이라고 생각이 들어요.

헌법 역시 우리가 대한민국이란 나라에 살면서 지켜야 하는 법으로 내용이 어떤 것들이 담겨져 있는지에 대해서도 다시 읽어볼 수 있었어요.

몇일전에 가까운 지인이 돌아가셨어요. 사실 저랑 나이가 같은 분이세요.
그래서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서 정말 잘 살아가는게 뭔지,, 잘 산다는 뭔지에 대해서 생각중에 읽어본 책이라 더 기억에 남을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