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현필의 New 영어기초확립 불후의 명저 시리즈
안현필 지음 / 하리스코대영당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현필의 New 영어기초확립 책을 통해서 영어 기초의 확립을 잡아보고 싶어서 읽어보고 싶었던 책이랍니다. 안현필 선생님은 한국인 최초로 일본에서 교편을 잡을 정도로 실력이 있으신 분이시네요.^^

기초를 잡아보기 위해 차근차근 읽어보기 시작했어요. 사실 우리 아이가 초등생인데 학교 방과후 수업에 숙제를 같이 봐줄려고 할때 아이가 물어보는 영어 영작을 할때 이게 맞는 표현이가? 할때가 있어요.

그래서 읽어보고 싶었었는데

차근차근 읽으면서 아이에게 질문을 했어요.

these, those의 차이도 물어보고

(아이가 알더라고요.. 방과후 수업때 배웠다고 했어요)

또 do나 does의 쓰임새도 물어보고

(헷갈려 했어요)

그래도 엄마가 읽으면서 물어보니까 정리도 되는 그런 느낌도 들고

그래서 일부러 아이앞에서 읽고 이야기 해보고, 큰소리로 따라 해보기도 하고, 질문도 해보고 했답니다.

아직 처음이긴 하지만 그래도 한권의 책을 마무리 할때즘 이 책을 읽고 나서 조금은 기초가 잡히길 바래봅니다. 책에서 보면 잔소리란 코너가 있는데.. 잔소리를 영어책에서 읽게될 줄 몰랐어요. ㅎㅎ 한국어를 배우면 가능한 이야긴 한데 말이죠..^^

뒷부분에 보면 그림을 보고 문장을 설명하는 것이 나와요.

그래서 아이랑 같이 큰소리로 읽어보았어요.

어떤 것을 영어로 표현할때 그게 단어가 아니라 문장으로 표현하는것이라면 어려운데 큰소리로 읽으면서 내것으로 만들려고 노력할려고요.

또 불규칙 동사 암기 노트도 있는데 영어는 불규칙 동사를 많이 알아야 도움이 되니까 알도록 노력하려고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