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과 바다 꿈결 클래식 6
어니스트 헤밍웨이 지음, 흑미 그림, 백정국 옮김 / 꿈결 / 2016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번은 읽어보고 싶었던 책 노인과 바다..

를 이제서야 읽어보았습니다.

헤밍웨이의 노인과 바다만 알고있었던 저로써는 이때의 이야기를 알게되어 좋았던 경험이기도 했고,

왜 우리가 이 책을 고전으로~ 계속 읽고 나가고 있는지 알게된 책이기도 하답니다.

고전이 주는 이야기는 늘 그렇지만.. "역시~"라는 말을 저절로 하게 되는 책인거 같기도 해요.

저는 책을 읽을때 작가의 소개를 먼저 읽고 책을 읽는데

어니스트 헤밍웨이 역시 뒷 쪽 페이지의 작가의 삶에 대해서 먼저 읽었어요. 아마도 다른 책보도 작가의 이야기가 많았던 이유 중 하나가 바로 그가 우리가 꼭 알아야 할 작가여서 일꺼 같은데 그래서 저는 어니스트 헤밍웨이의 삶을 더 들여다 볼 수 있고, 그의 삶을 돌아보며 이 책이 나온 배경이랄까? 이유랄까? 이해랄까? 이런 것들을 생각하며 책을 살펴보게되었는데

그가 생각보다 큰 거구의 키에

제가 읽었던 마크 트레인를 존경했고, 그 처럼 기자가 된 길을 택했던것

그의 삶에 아내가 4명이 있었고,

그의 이야기(책) 속에서 그녀들의 이야기가 나왔다는 점도 흥미로웠답니다.

참, 그가 여러 전쟁에 참여했다는 것도 몰랐네요. 아마도 그의 가족들의 피가 흘렸기 때문일텐데.. 그 전쟁 속에서도 살아남았고, 그것이 그가 쓴 책의 바탕이 되었다는 점도 흥미로웠습니다.

이 책 역시 그의 이야기가 바탕이되고, 그가 살았던 곳이 배경이 되었다는 점도 흥미로웠고, 뒤에 보면 실제 모델이 된 분의 사진도 실려있어서 뭔가 다른 고전가 달리 더 현실감도 느껴졌어요. 작가의 사진도 많이 실려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