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팔사략 - 쉽게 읽는 중국사 입문서 현대지성 클래식 3
증선지 지음, 소준섭 옮김 / 현대지성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번은 읽어보고 싶었던..

그리고 읽으면서

"이건 계속 읽어야 할 책이로구나"라고 생각했던 쉽게 읽는 중국사 입문서 십팔사략..

의 책을 만화가 아닌 책으로 읽어보면서 중국역사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정말 궁금했던 뜻이 바로 십팔사략의 뜻이에요.

저도 아이가 지난 중간고사때 역사가 시험범위이고 해서 역사공부를 하면서 분명 학교다닐때 열심히 공부했는데 지금 보니까 옛 기억이 나서인가.. 재미도 나고 했는데 "우리 아이 또래일때 제가 중국역사를 읽었었더라면...."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십팔사략의 뜻을 먼저 찾아보았어요.

중국 고대시대부터 송나라가 멸망할 때까지의 역사를 기록한 역사서라고 정의가 내려져 있네요. 우리나라도 조선왕조실록이 기록이 남겨져 있어서 우리가 지금도 역사서를 통해, 정확한 고증을 통해 역사를 접하드시

이 책을 통해서 정확한 역사를 , 중국의 역사를 접하는것이 아닌가 싶습니다.중국의 역사서 중 우리가 알고 있는 역사서도 있던데 이런 역사서 18가지를 우리가 알기 쉽게 편찬한 책이 바로 십팔사략이라고 하네요.

역사를 좋아하는 이유는 우리 조상들의 삶속에서 정말 배울것도 많고, 어떻게 살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통해서 흥미도 느끼고, 알게되면서 역사의 묘미를 느끼는데

십팔사략으로 그런 중국의 역사의 묘미를 느끼게 되겠지요.

중국이 세계적으로 힘이 쎄지고,

중국의 발언이 힘을 얻는 이 시기에

중국 역사를 바로 알고,

중국어도 재미나게 배우면서

중국과 더 친근해지는 계기를 마련했음 좋겠어요.우리나라 조선 시대의 선인들의 필독서...인 만큼..

고전이 주는 책 읽는 즐거움은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 너무나 도움이 되는데

이 책이 그 의미를 알려주는것이 아닌가 싶어요.




제가 아는 중국의 나라도 있어서(아이가 역사공부할때 중국역사도 나오더라고요..^^)

반가웠어요.

더 알게되는 계기도 되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