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일본은 조선을 수탈했을까? - 조선 농민 연합회 vs 조선 총독부 역사공화국 한국사법정 52
김인호 외 지음, 황기홍 그림 / 자음과모음 / 201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역사 시험을 중간고사로 보고 우리 딸은 조선의 역사에 대해서 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시험공부로 그동안 배경지식으로 가지고 있었던 역사적 사실에서 달달달 외우면서 시험공부하면서 공부했던 것과 다르게 공부가 아닌 역사적 호기심으로

다른 역사책을 찾게 되었고,

그중

"왜 일본은 조선을 수탈했을까?"이란 이 책 제목의 책을 통해 또다시 일본이 우리나라를 침략했을때를 관심가지게 되었어요.

방학때 암살이란 영화도 같이보고

이번 시험공부할때 임진왜란 , 정유재란 공부를 하면서 일본이 우리 역사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어떤 악행을 했는지 알기에

우리가 똑바로 역사를 알아야 한다는데 우리 아이가 공유하고, 고개를 끄덕이고,

"이 참에 역사과를 가봐야겠다..."라고 이야기 할 정도로...관심을 가지게 되었어요.

 

도대체 왜

일본은 조선을 수탈했을까?에 대해

다시 한번 살펴보는 계기도 되고,,

아픈 역사를 바로 바라볼 수 있는 시간도 되었어요.


우리의 토지를 왜 일본이 관심을 가졌는지..

그거야 말로 우리가 언뜻 생각해도

우리 땅의 자원을 가져가기 위해서라는 것을 알고있지요.

아픈 역사를 바로 잡을

역사공화국 한국사법정을 접해보면서

역사적 사실에도 다가갈 수 있을 수 있었어요.

일제감정기에 대한 우리 아이의 생각을 적어보았습니다.

우리 역사를 바로 알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역사공부를 꾸준히 해야겠다 생각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